본문 바로가기

일상

키움증권 계좌 새로 개설하고 돈벌기 (2) : 국내 주식 거래하고 4만원 받기

반응형



키움증권 계좌 새로 개설하고 돈벌기 (2) : 국내 주식 거래하고 4만원 받기



이전 글은 여기 -> 키움증권 계좌 새로 개설하고 돈벌기 (1) : 비대면 계좌 개설하기


비대면 계좌를 만들고, ID와 패스워드까지 등록했다면 이제 다른 앱으로 이동.



영웅문S. 국내 주식 거래용 앱이다. 대체 이름을 누가 지은 걸까. 차라리 키움증권S가 더 낫지 않나.


주식 거래를 시작하기 전에, 먼저 할 일이 있다. 모바일 OTP등록 / 출금계좌등록 / 공인인증서 이 세 가지. 거래를 하려면 세 가지 다 먼저 해 놔야 한다.



영웅문 S 메뉴 중 업무 -> 키움계좌개설 코너에서 모바일OTP와 출금계좌등록을 할 수 있다.



우선은 모바일 OTP. 비대면 계좌 개설 앱과 함께 깔았던 ‘키움통합인증’ 앱이 깔려있어야 한다. 고객 정보에 들어가서, 모바일 OTP 발급을 누르고, 연결된 키움통합인증 앱이 실행되면 그 앱에서 6자리 PIN 번호를 등록하면 끝. 비대면 계좌라 보안카드나 실물 OTP가 없으니 그 대용물이다.




그 다음은 출금계좌 등록. 이걸 안 하면 공인인증서 발급이 안되더라. 투자용으로 쓰는 이체수수료 무료인 통장으로 연결하면 된다. 출금계좌 등록을 누르고, 계좌개설 앱에서 본인 인증과 신분증 촬영 후, 계좌를 등록하면 끝. 나는 투자용 계좌로 연결했다.



이 두가지를 하고 나면 확인문자가 온다. 모바일 OTP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 출금계좌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이렇게 두 개가 오면 이제 공인인증센터로.



공인인증센터에서 증권용 인증서가 이미 있다면 타기관 인증서 등록을, 없다면 인증서 발급을 누르면 된다. 나는 이미 쓰고 있던 증권용 인증서를 등록. 은행용 공인인증서와는 다른 거다. 없다면 두 종류 중 무료인 것으로 발급받으면 됨.



이렇게 은행 개인용과 다른, 증권/보험용 공인인증서를 사용한다. 타기관 인증서를 등록할 경우에는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내 키움증권 ID와 비밀번호 또는 위탁종합계좌(아까 개설한 비대면계좌)계좌번호와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등록된 ’출금계좌‘의 계좌번호 뒷 5자리를 입력해서 인증을 받는다. 그래서 꼭 출금계좌등록을 먼저 해야 하는 것. 대체 뭘 넣어도 인증이 안되어서 한참을 헤멨었다. 


이렇게 잘 입력하면 성공적으로 공인인증서를 발급 / 등록할 수 있다. 모바일 OTP / 출금계좌등록 / 공인인증서 이 3종이 갖춰지면 이제 주식거래를 하러 고고.



이번 이벤트는 국내주식 / ETF / ETN 의 매도 / 매수를 합쳐서 100만원 거래기때문에, 가장 변동성 적은 ETF의 단기채권을 50만원어치 사서 바로 팔면 약간의 수수료 정도만 내고 딱 100만원 거래를 채울 수 있다. ETF 중 거래량이 좀 많고, 단기채권인 것을 고르면 된다. 우선 미리 개설한 위탁종합계좌에 넉넉히 한 60만원 넣어놓고 시작.



나는 KODEX 단기채권을 구매했다. 



거래 당시 금액은 1주당 101,335원. 5주에 506,675원이다. 아래 쪽 배너의 주문을 누르고, 수량을 5로 맞추어 현금매수하면 적어 낸 가격에 맞춰 순차적으로 매입된다. 어차피 금방 팔 거니 그냥 호가로 구매하면 된다.


구매가 완료 된 후에는 다시 매도. 산 가격보다 1틱(5원) 낮게 팔면 바로 팔린다. 당일 시세변동도 거의 없어서 손해를 최소화할 수 있음. 101,335원에 5주를 사서, 101,330원에 5주를 팔았다.



그럼 수수료 포함해서 -65원 정도가 나간다. 65원을 내고 4만원을 취하는 대계! 이 정도면 할만하지. 모든 주식 거래가 그렇듯이, 거래했던 금액(506,675원)은 예수금을 묶여서, 거래일로부터 2일 후에 출금가능하다. 그 전에는 예수금으로 주식거래는 가능하니, 계속 주식거래를 할 생각이 있다면 그냥 두고, 나처럼 주력 투자처가 따로 있거나 주식에 뜻이 없다면 2일 후에 출금하면 된다.


4만원은 9월 19일 이벤트가 끝난 후, 7영업일 이내에 입금된다고 한다. 그때까지 기다렸다가 한 번에 빼도 되겠지.


처음에 타기관 공인인증서 등록때문에 좀 짜증나긴 했지만, 51만원 정도로 4만원을 만든 셈이다. 역시 사람은 부지런해야 해.


이 다음은 해외 주식 거래하고 40달러 받기 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