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신한 SOL 뱅크 쏠편한 입출금통장 만들고 5천원 받기

반응형


신한 SOL 뱅크 쏠편한 입출금통장 만들고 5천원 받기



신한은행에 마음에 드는 적금이 생겨서, 하나 들 까 했는데 생각해보니 나는 신한은행에 통장이 없다(...). 뭐 그럼 만들면 되지. 


원래는 선물하는 적금을 들려고 했는데, 신한은행에서 언제까지 팔 지는 모르지만, 월 30만원 한도로 3년짜리 적금을 첫 예금 / 첫 적금 / 주택청약 신규 / 신용카드 첫 신규 후 결제 계좌 지정 중 2가지 이상을 충족시 연 3.6%를 주는 세배드림 적금을 발견했다. 뭐 지금은 당장 3년짜리 30씩 붓기에는 조금 빠듯하고, 주택청약은 다른데에 넣고 있으니, 첫 예금, 첫 적금을 일단 아껴두기로 했다.


그래서 일단은 입출금 통장을 만들기로 했다. 가장 기본 통장이기도 하고, 적금 들면 한도제한계좌 해제하기에도 괜찮고.


그러다가 발견한 이벤트. 친구가 보내준 추천링크로 신한은행 첫 계좌를 만들면 나와 친구 모두 2천원 씩 주는 이벤트다. 친구가 이미 신한은행 계좌를 갖고 있어서



친구에게 추천 링크를 받고, 그 링크로 입출금계좌를 만들면 즉시 2,000원이 지급된다. 친구가 이미 신한은행 계좌를 가지고 있어서, 친구에게 추천 링크를 받았다. 카카오톡으로도 링크를 받을 수 있고, 여러 사람의 링크를 받았을 경우 제일 마지막에 접속한 링크의 사람에게 적립되는 듯. 



우선은 SOL 뱅크 앱을 설치하고, 링크를 통해 앱에 접속하면 상단에 신한 SOL이 처음인지를 묻는 창이 뜬다. 이 창의 ‘네, 처음이에요’를 눌러 가입해야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우선 계좌를 만들기 전에 신한 쏠SOL에 가입을 먼저 한다.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하고, 각종 약관에 동의한 후 지문이나 패턴, PIN번호를 등록하면 가입이 완료된다.

 


그러면 이렇게, 쏠뱅크 메인화면으로 돌아가는데, 여기서 다시 로그인을 하면  입출금통장을 만들 준비가 다 된 거다.


기타 알림창을 끄고 나면, 바로 입출금통장을 만들 수 있는 화면으로 연결된다.



추천해 준 친구의 이름이 뜨고, 통장을 만들면 2000원을 주겠다는 유혹.


.....뭐 이거 보고 혹해서 만드는 거기도 하지만.



이번에 만들 통장은 ‘쏠편한 입출금통장’인데, 이체수수료가 무제한으로 면제되는 통장이다. 모바일 / 은행 / 자동이체 상관 없이 수수료가 면제된다. 즉 월급통장으로 쓰면 딱 좋을 느낌. 어차피 월급에서 대부분은 적금 등등 자동이체가 나갈거고, 비상금이나 소비금도 다 전용 통장으로 보내서 쪼개쓰는데, 타행수수료가 붙으면 무시할 수가 없다.


지금까지 우체국을 거의 주거래급으로 쓰고 있었는데, 2019년 9월부터 대학생과 저소득층 등을 제외하고는 월 5회? 한도로 수수료 면제가 되도록 바꾼다고 하니, 어떻게 할 지 잘 생각해봐야겠다.


하여간, 이 쏠편한 입출금통장은 신한은행이 SOL뱅크를 밀기 시작하면서 새로 만든 상품인데, 기존에 신한은행에 입출금통장을 갖고있어도 이 쏠편한 입출금통장으로 전환할 수도 있다. 아니면 나처럼 신규로 만들어도 좋고.


만약 세배드림 적금이나 기타 다른 적금을 가입하는데, 우대조건에 첫 적금 가입 / 첫 예금 가입 등의 조건이 있다면 우선 입출금통장을 만들고 나중에 첫 적금 / 첫 예금 기회를 사용하는 것도 좋겠다. 나 역시 그래서 일단은 입출금통장만 만들기로.




계좌 만드는 방법이야 어렵지 않다. 쏠뱅크에 로그인을 하고, 본인인증과 약관 동의 등등, 대포통장으로 사용하지 않겠다는 서약을 하면 금방 개설됨.


다만 역시 신규계좌는 금융한도제한계좌로 만들어진다. 하루 최대 이체한도가 30만원인 제한 통장. 이걸 정상계좌로 전환하려면,



뭐 이런 서류를 준비해서 쏠뱅크를 통해 신청하거나, 오프라인에 가서 신청하면 된다. 다만 현재 2019년 8월 2일부로 정상계좌전환 인터넷 신규신청이 중단되어있으니, 당분간은 영업점에서만 한도제한 해지가 가능할 것 같다. 뭐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가장 빠른 건 적금을 만들거나 월급을 받으면 된다.


나는 일단은 한도제한계좌로 두고, 주거래로 사용할 건지는 천천히 생각해봐야겠다.



이렇게 계좌개설이 완료되면, 첫 거래를 기념해서 만들어진 입출금통장에 2천원을 입금해준다. 돈으로!



이렇게 가입 축하기념 2000원을 받고나면 쏠뱅크 메인화면으로 이동하게 된다. 상부에는 내 계좌정보가 뜨고, 각종 메뉴 역시 뜬다. 처음 쏠뱅크에 가입했다면 이런저런 앱 설명들이 뜰 텐데, 이걸 잘 읽어볼 것을 추천.


그 다음은 신한은행 기능 중 하나인 추천상품을 모의로 체험해보고 캐시백 3천원을 주는 이벤트에 참여 내가 이걸 어딜 들어가서 했는지 못 찾겠다. 분명 이벤트 코너 어디에선가 한 듯 한데, SOL뱅크에 처음 가입한 경우에만 노출되는 배너인가? 팝업식으로 떠서 들어갔던 것 같은데 , 아무리 찾아도 못 찾겠다. 아마 쏠리치에 들어가서 봤던 것 같음. 요즘 핫하게 밀고 있는 AI투자 관련된 세 가지 기능 중 한 가지 이상 가입을 모의 체험하면 3,000원을 증정한다. 나는 아마 IRP 모의 가입을 하고 받았다. 관련 정보 자세히 아는 분은 댓글 부탁해요.


아까 개설한 입출금 통장으로 쏠쏠한 캐시백으로 3천원이 입금. 아까 입출금통장을 개설하고 2000원을 받고, 모의투자로 3000원을 추가로 받았으니 총 5천원! 신규 가입 선물치고는 꽤 후하다.


아쉬운점이라면 모바일 SOL뱅크 가입과 입출금통장은 만들었지만, 실물통장과 보안카드 등등이 없다는 것? 뭐 모바일 OTP를 사용하면 되겠지만, 나는 종이통장 & 보안카드 조합을 더 선호하는 편이라, 조만간 신한은행 지점에 가서 처리하고 올 예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