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재테크

하나은행 펀드 가입하고 스타벅스 기프티콘 받기

반응형

 

 

하나은행 펀드 가입하고 스타벅스 기프티콘 받기

 

 

저번 하나은행 오픈뱅킹 & 자산관리 서비스 등록하고 하나머니 받기 하다가 발견한 이벤트. 별 거 아니길래 참여하고 올려본다.

 

저번 글은 -> 하나은행 오픈뱅킹 이용하고 하나머니 5천원 받기

 

하나은행 오픈뱅킹 이용하고 하나머니 5천원 받기

하나은행 오픈뱅킹 이용하고 하나머니 5천원 받기 하나머니에 출석체크하러 들어갔다가 발견한 이벤트. 다른거 할 것 없이 간단해서 얼른 해 버리고 후기를 쓴다. 하나은행 오픈뱅킹에 타행 계좌를 등록 + 자산관..

chordq0539.tistory.com

 

 

하나은행 앱에서 펀드에 가입하면 선착순 10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주는 이벤트.

 

 

 

참여기간은 2월 28일까지고, 경품 지급은 3월중이다. 적립식 펀드 10만원 이상 + 자동이체 등록 / 하이로보 신규 30만원 이상 / 구조화 펀드(ELF) 신규 100만원 이상 가입 이렇게 총 3가지 이벤트로, 각각 참여할 수 있어서 최대 3장까지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나는 뭘 할까 생각하다가 그냥 적립식 펀드하고 하이로보 정도만 가입하기로 했다. 벌써 2월 말이니 1000명 안에 못 들었을 수도 있고, 그럼 3월에 빼버리자 싶었다. 하나은행이 현금이 많이 달린다고 하더니 이것저것 이벤트를 많이 연다.

 

이벤트 사이트에 접속해서 배너를 누르면 쉽게 가입할 수 있다. 배너를 누르면 바로 펀드몰로 이동.

 

이벤트 사이트는  -> https://m.kebhana.com/cont/event/event01/1466400_126946.jsp 

 

2020년! 나는 하나은행에서 펀드 가입했쥐~!

 

m.kebhana.com

 

참고로 모바일 앱 전용 이벤트이기 때문에 이벤트 사이트도 모바일로 접속해야 한다.

 

 

내 경우 우선 적립식 펀드 이벤트에 먼저 가입했다. 그러면 하나은행 앱 내 펀드몰로 이동되는데, 전체 펀드보기와 내 투자성향에 맞는 펀드 보기 중 선택하면 된다. 만약 투자성향 테스트를 하지 않았다면 우선 먼저 투자성향 테스트를 해야 펀드에 가입할 수 있다. 솔직히 그 테스트에 뭘 누르면 어느정도 나올지는 예상이 가니, 적당히 솔직하게 테스트를 하면 되겠다.

 

내가 장기간 투자할 게 아니고 이런 이벤트 참여용으로, 단기간만 가입하거나 중간에 해지할 계획이 있다면 그냥 베스트 판매 펀드 중 안전한 것을 고르는 게 가장 좋다.

 

 

이렇게 베스트 판매 목록에 들어가서, 매우 낮은 위험인 것을 고르면 수수료를 제외한 손실은 거의 없겠다. 뭐 물론 100%는 아니고, 그 정도 위험은 다 감수해야 하니까.

 

이번 이벤트에서 적립식 펀드 가입을 할 때 가장 유의해야 할 것! 국내 채권형에 가입하면 이벤트 참여가 되지 않는다. 그럼 그 다음으로 안전한, 국내 혼합형 중 낮은 위험인 것, 그 중에서도 현금과 채권 비중이 높은 것을 고르면 비교적 안전하다.

내가 고른 것은 이것.  혼합형 중에 수수료가 적고 많이 팔린 것을 골랐는데, 종목명은 밝히기 좀 그러니까 패스한다.

 

 

수익률은 뭐 단기니까 크게 유의미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나쁘지 않고, 현금과 채권이 90% 상당이다. 그냥 최대한 안전한 상품을 골랐다.

 

그 다음은 가입하기. 펀드 가입은 뭐 별 다를 건 없다.

 

 

펀드 정보와 내 투자성향 분석 확인.

 

 

여기서 입력을 잘 해야 한다. 신규금액 10만원, 가입기간은 12개월.  

  

 

그리고 자동이체 설정. 거치식이 아닌 적립식 펀드 가입만 이벤트 대상이니, 매달 정기적립식으로 가입한다. 자동이체 시작일은 가입일 다음날로 하고, 이체 지정일은 월급날 근처인 12일로 설정했다.

 

 

입력을 잘 했으면 동의 몇 번 하고 가입 완료. 오후 5시까지 주문을 했다면 영업일 기준 다음날, 5시 이후에 주문을 넣었다면 영업일 다다음날에 환매가 완료된다. 딱히 이벤트 배너가 더 뜨거나 하지는 않는다.

 

 

 

그 다음은 하이로보 펀드 가입 . 예전부터 한번 해 보고 싶었던 거라 이번 기회에 가입해보기로 했다. 

 

 

다시 이벤트 페이지로 돌아가서 하이로보 가입하기를 누르면, 하이로보 섹션으로 이동한다. 이번에는 펀드 가입을 해야하니까 자산설계 -> 펀드를 누른다.

 

 

그러면 우선 내 투자성향 보기가 나오는데, 어째 인공지능은 잘 안 믿어지기도 하고, 이벤트 참여가 목적이니까 투자성향을 다시 테스트해서 안정형으로 바꾸어 두었다. 만약 내 투자성향이 위험중립형이라면 위험중립형에 맞는 포트폴리오가, 적극투자형이라면 적극투자형에 맞는 포트폴리오가 나오게된다.

 

 

 

안정형으로 바꾸어두었더니 하이로보는 안정형 포트폴리오가 없단다. 그래서 한 단계 더 높은 안정 추구형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고. 뭐 그놈이나 그놈이나니까 그냥 해 보겠다.

 

 

내 포트폴리오 조건을 설정. 이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30만원 이상이어야 한다. 이외는 자유롭게 설정. 안해본 걸 해 보자하는 겸 하는 거니 다이렉트 알파로, 금액은 30만원. 저기 2개월이라고 되어있기는 한데 나중에 가서 12개월로 바꾸어야 하니 처음부터 그냥 12개월로 하자.

 

 

조건을 다 입력하면 내 투자성향에 맞는 추천 포트폴리오를 준다. 이대로 바로 환매해도 되고, 마음에 들지않는 건 빼도 상관은 없다. 내 경우 해외채권과 국내채권이 대부분이고, 주식은 아주 약간.

 

추천 포트폴리오를 확정한 다음 펀드 거래로 넘어간다.

 

 

하이로보의 좋은 점은 여러 채권을 일괄거래할 수 있다는 것.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 안에 일괄거래를 신청하면 한번에 여러 종류의 펀드를 거래 할 수 있다. 다만 취소도 한번에 되는 건 아니고, 취소시에는 영업점을 통해 건별로 취소해야 한다.

 

 

내 투자성향을 한번 더 확인하고, 포트폴리오 안에 있던 상품을 한번에 거래신청한다.

 

 

가입 정보와 거래금액, 가입 기간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거래 신청을 넣는다.

 

 

상품거래 약관에 동의한 후 환매 신청을 넣으면 끝.

 

이렇게 적립식 펀드와 하이로보를 이용한 추천 포트폴리오 거래 두 가지에 참여했다. 다만 선착순 1000명이면 많지는 않은 인원이고, 내가 2월 중순에나 가입해서 조금 늦은 것 같기는 한.... 뭐 늦었다면 어쩔 수 없지. 수수료가 있으니 은행 이자보다만 많이 나오면 좋겠다. 좀 원대한 야망인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