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전시, 영화, 공연 후기

한국영상자료원 온라인 예매, 좌석변경, 예매취소하는 법

반응형

 

한국영상자료원 11월 프로그래머의 초이스, 인터넷 예매 + 좌석변경 + 예매취소하는 법

 

 

 

지난 8월에 <특급 비밀>을 보고 왔던 한국영상자료원. 평소에도 다른 고전영화들을 많이 해 주긴 하지만 상암이라 오가기가 너무 힘들다. 그 와중에 11월 프로그래머 초이스에서 탑건을 해준다고 해서 들어가봤다. 탑건 매버릭이 한창 걸려있을 때 탑건 1과 2를 연속상영 해주기를 그렇게 바랬거늘 결국 탑건2가 내려가버렸고.... 들리는 소문에는 탑건 1 배급사가 계약기간 만료라 한국 영화관에서 틀려면 다시 파라마운트에서 들여와야한다는 것 같았다. 역시 공공기관이 최고다 한국영상자료원 만세.

 

11월 프로그래머 초이스는 8월에 했던 <특급 비밀>의 주인공 발 킬머의 영화 3편, <탑건> <도어즈> <배트맨 포에버>다. 이 중에서 본 건 탑건밖에 없네. GV에서 프로그램을 약 3개월 전 쯤 픽스한다고 했는데 그렇다면 이건 8월 상영 이후로 바로 결정된 프로그램인가? 저번 <특급 비밀>이 엄청 재미있긴 했다. 그리고 발킬머가 잘생김.

 

 

이번에도 한 번만 상영하는 건 아니고, 11월 22일 / 23일 / 24일 동안 세 편을 각 두 번씩, 총 6번 상영한다. 22일 화요일은 <도어즈>와 <배트맨 포에버>, 23일 수요일은 <탑건>과 <도어즈>, 24일 목요일은 <배트맨 포에버>와 <탑건>. 상영 이틀 전 정오에 예매가 열리니 이번에는 미리 예매를 하고 가 보기로 했다. 지난번 <특급 비밀>때는 사전예매표가 매진이어서 현장예매를 했는데, 아무래도 미리 예매를 하고 가는 게 좋지. 한국영상자료원 예매로 검색하면 내 블로그밖에 안 뜨길래 사전예매 한 내용도 올린다. 

 

 

우선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회원가입. 한국영상자료원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하고, 예매 오픈 전에 대기를 한다. 한국영상자료원 영화들은 영화 상영일 2일 전, 낮 12시에 예매창이 열린다(5일 전 오전 11시로 변경됨). 대부분의 영화는 경쟁률이 낮아서 괜찮을텐데, 트위터를 보니까 이번 발 킬머 영화들은 경쟁률이 셀 것 같길래... 미리 5분 전에 들어가서 대기했다. 홈페이지 우측 상단, 예매 버튼을 누르면 기관 선택창으로 넘어간다. 참고로 기기 두대로 동시접속하면 하나는 튕기니 PC와 모바일 중 하나만 고르는 게 좋다. 좌석 고르기는 PC가 더 편하긴 한데 버퍼링이 모바일이 덜 한것 같아서 나는 핸드폰으로 예매하는 편이다. 

 

한국영상자료원 홈페이지는 여기 -> https://www.koreafilm.or.kr

 

한국영상자료원

 

www.koreafilm.or.kr

 

한국영상자료원에서는 영화를 상영해주는 시네마테크 KOFA 외에도 영상도서관이나 박물관, 교육프로그램 등도 있어서 먼저 기관 선택을 해야한다. 영화 예매를 하려면 시네마테크 KOFA를 누르면 되는데, 예매시간 전에 들어가면 그 이전 영화만 예매할 수 있으니 이 창에서 기다리다가 시네마테크를 눌러 들어가면 된다.

 

 

티켓 오픈시간에 맞춰 예매 선택창으로 넘어가면 가장 먼저 개인정보 이용 동의 창이 뜨고, 그 다음에 이렇게 캘린더가 떠서 일자를 선택할 수 있다. 화요일인 22일을 선택하면 그 아래로 화요일에 상영하는 <도어즈>와 <배트맨 포에버> 중 원하는 회차를 선택할 수 있다. 

 

 

한국영상자료원 시네마테크KOFA 1관의 좌석배치도다. 뒤에서 입장해서 A~O열, 3블럭 구조라 총 321석이다. 이전에는 코로나 19로 한 칸 띄어앉기를 했었는데 이제는 종료되어서 좌석이 훨씬 많아졌다. 흰 동그라미는 이미 예매된 좌석, 파란색은 현장예매 좌석이고 초록색 중 원하는 자리를 골라 예매하면 된다. 나는 이미 예매하고 캡쳐한 것이라 중블은 거의 다 나간 상태다. 

 

영상자료원 상영관 명당(?)을 찾자면... 일단 외화는 화면 우측으로 세로자막을 띄워준다. 다른 사람들 후기를 보니 오른쪽 블럭은 자막만 보였다는 평가가 간간히 있더라. 중블에 앉는 게 가장 좋겠지만, 어느 정도 영어에 자신이 있거나 속독이 된다면 왼쪽에 앉는 것이 영화 감상에는 더 좋을 것 같다. 지난번에는 현장예매를 한데다 빨리 도착한 것도 아니어서 48석 중 25번째로 잡았더니 거의 맨 뒤인 N열 4번, 6번을 잡았었는데, 단차가 좋아서인지 그렇게 먼 느낌은 아니었다. 시작 전에 얼른 가서 앞에도 앉아봤는데, GV를 하지 않는다면 B열도 그렇게 목이 아픈 자리는 아니었다. F~J 정도가 목 안 아프고 화면이 꽉 차게 볼 수 있을 듯. 그래도 1~3번과 19~21번 자리는 너무 극사이드라 스크린이 휘어보일 것 같으니 4~18번 안에서 앉으면 되겠다.  

 

자세한 좌석별 시야는 여기 -> 수색역에서 한국영상자료원 가는법, 시네마테크 KOFA 1관 좌석 시야

 

수색역에서 한국영상자료원 가는법, 시네마테크 KOFA 1관 좌석 시야

수색역에서 한국영상자료원 가는법, 시네마테크 KOFA 1관 A / C / E / G / H / I / J / S / L / N열 좌석 시야 분명 몇번 더 갈 것 같아서 이번에 두 번 연속 다녀온 김에 수색역에서 영자원 가는 법과 시네

chordq0539.tistory.com

 

자리를 정했다면 권종 및 수량정보에서 1매를 선택하고, 자동입력되는 관람자 정보가 맞는지 확인한 다음 유의사항에 동의한다. 무료상영이기때문에 취소수수료는 없지만 한달 내 노쇼가 5번이면 한달간 예매가 차단된다. 온라인 예매와 취소는 상영 15분까지 가능하고, 현장예매는 상영 1시간 전부터 상영 5분 전까지 지하 1층 티켓부스에서 할 수 있다. 한시간 전부터 발권 시작한다고 했지 사람들이 대기를 안 한다고는 안 했다(...) 

 

자세한 현장예매 후기는 여기 -> 한국영상자료원 현장예매, 8월 디렉터스 초이스 <특급 비밀> 후기(1)

 

한국영상자료원 현장예매, 8월 디렉터스 초이스 <특급 비밀> 후기(1)

한국영상자료원 8월 디렉터스 초이스, 특급 비밀 현장예매+GV 후기(1) 8월 28일 일요일, 상암에 있는 한국영상자료원에 다녀왔다. 사실 상암은 좀 멀어서 갈 일이 없는 동네인데, 26일 금요일에 한

chordq0539.tistory.com

 

예매한 내역은 마이페이지 - 통합예매내역 - 시네마테크KOFA에서 볼 수 있다. 예매 QR확인과 예매 취소도 여기서 가능하다. 

 

 

예매 취소 버튼을 누르면 예약내역 상세보기로 들어가는데, 이용일과 시간, 좌석번호와 예매 QR이 나온다. 이 QR로 바로 입장할 수도 있고, 영상자료원 지하 1층에 있는 발권기에서 종이티켓으로 발권해서 들어가도 된다. 구매내역 아래 좌석 변경이 있는데 체크 하고 좌석 변경 버튼을 눌러봐도 안 되던데, PC에서만 되는건가? 아니면 그냥 취소하고 잡아야되는건가 궁금하다. 뭐 어쨌든 나는 자리 있으니까. 상영관 입장은 상영 전 20분부터 시작하는데, 한국영상자료원은 영화가 시작하면 무조건 입장불가니 반드시 상영시간 전에 입장해야한다. 

 

 

그리고 좌석 변경하는 법. 모바일 페이지 기준으로 메인화면에서 예매 - 예약조회에 들어가면 이렇게 내가 예매한 내역을 볼 수 있다. 영화 제목 옆에 있는 화살표를 누르면 오른쪽처럼 예약내역을 자세하게 볼 수 있는데, 구매내역 칸에 있는 박스에 체크를 누르고 좌석변경을 누르면 미리 예매한 내역을 취소하지 않고 좌석변경만 할 수 있다.

 

 

이런식으로 내가 미리 지정한 좌석은 U로 체크되어있고, 비어있는 초록색 동그라미 중 옮기고 싶은 자리를 고르면 된다. 중블 마지막 열이었던 M열에서 두 줄 신분상승한 K열로 변경. 좌석을 고르고 다음을 누르면 확인 배너가 뜨고 좌석 변경이 된다. 좌석변경이 끝나면 카톡 알림도 와서 바로 알 수 있다. 의외로 영자원은 은근히 취소표가 나오는 편이라 가끔 들여다보면 괜찮은 자리로 옮길 수 있다. 심지어 그 예매가 빡센 탑건도 중블 좋은 자리를 얻었다. (사진 자리는 블로그에 적으려고 캡쳐한거지 제가 실제로 간 자리는 아닙니다)

 

 

예약 취소도 똑같은 방법으로, 예약내역 상세보기에서 할 수 있다. 예약내역 상세보기의 가장 아래, 예매QR 아래로 프린트하기 / 취소가능 버튼이 있고, 취소가능을 누르면 한번 확인 한 후 예매취소를 할 수 있다.

 

 

예매 취소를 하면 이렇게 원래 잡았던 좌석번호에 취소줄이 그어진다. 이렇게 취소하고도 다시 예매는 가능. 나는 이날 저녁에 뺄 수 없는 일이 생겨서 눈물을 머금고 취소했다. 자리 중블 센터였는데... 온라인 예매 취소는 영화 상영 15분까지 가능하고, 노쇼인 경우는 온라인 예매가 한달간 정지되니 예매했다면 꼭 가는 게 좋겠다. 최소한 좀 일찍 취소하면 다른 사람들이 갈 수도 있고, 현장예매분으로 돌릴 수도 있으니 못 간다면 최대한 일찍 취소하는 게 좋겠다. 지난 <특급 비밀>상영 때는 매진되고 취소표 대기 줄이 섰는데 대부분 못 들어갔다고 하더라. 

 

어쨌든 이보다 자세할 수는 없다! 한국영상자료원 온라인 예매! 포스팅은 여기서 끝. 처음 영자원 예매를 하려고 했을 때 다들 자리 잡았다는 말만 있지 어쩌라는 건지 설명이 없어서 바로 실전에 도전했던 입장에서 이 포스팅이 조금은 도움이 되면 좋겠다. 아 그리고 현장예매 할거면 일찍 가십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