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제품후기

샤오미 인바디 체중계, 미스케일2 후기

반응형



샤오미 인바디 체중계, 미스케일2 후기



미밴드를 사고 나서 미 핏을 자주 이용하게 되었는데,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샤오미 체중계에도 관심이 가기 시작했다. 아무래도 체중 – 바디 점수 란이 신경쓰이기도 하고. 우리집 체중계가 아날로그 체중계라는 핑계를 대고, 이번 기회에 인바디까지 되는 전자체중계를 장만하기로 했다. 샤오미 미스케일2!


한국 쇼핑몰에서 구매해도 되지만, 그렇게 급한 것도 아니라서 큐텐을 통해 직구했다. 아무래도 가격 차이가 있는 편.




뭐 간단한 제품 소개를 하자면,


체중, BMI, 체지방률, 근육량, 수분량 등등 간이 인바디 측정을 할 수 있는 전자체중계다. 미 핏 앱과 연동해서 쓰는 체중계고, 연동하지 않아도 전자체중계로는 그냥 이용할 수 있다. 나는 미밴드를 산 이후로 나름 운동관리를 좀 하게 되어서, 체중 관리도 같이 할 겸 해서 구매했다.


큐텐에서 샤오미 미스케일2로 검색하면 다양한 상품이 나오는 편인데, 그때그때 가격이 달라지니 잘 비교해서 구매하면 된다. 



내 경우는 https://qoo.tn/AoItDR/Q152211215  이 판매자에게 구매했다.


오늘의 특가가 적용되어서 21,080원인데, 회원이라면 누구나 다 주는 기본 쿠폰 할인을 받아서 16,870원에 구매했다. 한국 쇼핑몰에서는 보통 25,000원 전후의 가격인 듯 하니, 시간 여유가 있다면 직구를 하는 게 훨씬 싸다. 무료배송이기도 하고. 



주문하고 한 2주 정도 걸려서 배송된다. 그런데 패키징이 진짜..... 아니 최소한 박스에 넣어보내야 하는 거 아닌가. 위가 유리인 전자제품을 ㅋㅋㅋㅋ.



개봉. 안에 박스가 얇게 들어있기는 하다. 속 박스를 열면 바로 본품.



본품과 설명서, 보증서, AAA 건전지 4개가 들어있다. 처음 작동용 건전지가 들어있는 게 좋더라. 사러 나가지 않아도 되니까.



본체. 앞은 유리, 뒤는 플라스틱 재질이다. 사면에 미끄럼방지 패드가 달려있고, 건전지 4개가 들어감. 깔끔 무난한 디자인이다. 앞면이 유리라 약간 유광느낌이 있지만, 먼지 닦기 좋아서 더 나은 듯.



체중계를 샀으면 미 핏에 연결한다. 체중 기록과 인바디 기능을 제공. 앱스토어에서 Mi Fit 앱을 받으면 된다.



처음 체중계를 등록하려면, 미 핏 앱에서 GPS를 키고 내 프로필 – 기기추가 – 체중계를 누르면 된다. 단순히 체중만 재는 거라면 건전지를 넣고 올라서면 되지만, 체중 기록을 하거나 인바디를 재려면 GPS를 켜야 앱에 체중 정보가 저장된다.


GPS를 키고 체중계에 올라가면 연결이 시작된다. 한 1분 정도면 다 연결되고, 첫 번째 체중기록이 뜬다. 인바디를 재려면 맨발로 올라갈 것.



미 핏 앱의 홈 화면, 내 상태에서 상세한 체중 정보를 볼 수 있다. 내 처참한 바디 점수......


체중을 누르면 지금까지 잰 체중 기록을 볼 수 있다. 바디 점수에서는 인바디 결과를 볼 수 있고. 바디 점수 부분을 누르면 새로 인바디를 기록할 수 있다.



참조용으로 내 인바디 기록을. 초록색인 항목은 표준 또는 좋음인 것이고, 빨간 항목은 표준 이하인 것. 근육량 / 내장지방 / 골밀도 / BMI / 체지방 / 수분량 / 단백질 수치가 나온다. 물론 이게 정식 인바디 기계로 잰 것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겠지만, 그걸 감안해도 크게 다르게 나오지는 않는 것 같다. 아니 근데 근육+체지방률*체중 하면 원래 거의 몸무게 나오는게 정상이겠지? 근육량에 뼈 무게 포함이니까.....


체지방이나 BMI는 딱 봐도 견적 나오니까 그렇다치고, 단백질 부족은 왜지. 수분 부족도 그렇고. 이걸 보면서 유산소 운동을 하고 단백질을 챙겨 먹고 물을 많이 마시자 <- 를 실천하게 되면 이 체중계를 산 보람이 있는 것이다. 미 밴드에 운동량 기록도 되다 보니 더 걷는 효과가 있듯이.



맨 밑에는 인바디 수치를 기준으로, 신체나이와 이상적인 체중, 체형을 보여준다. 신체나이 무슨일이냐고..... 과체중과 비만 사이를 왔다갔다. 운동을 열심히 해야겠다. 



참고로 체형은 근육비율과 체지방 비율을 기준으로 9개 체형으로 나눈다. 그나마 비만 근육형(;;;;)이라 다행인가. 건강한 돼지로 맛있는 거 잘 먹고 살려 균형잡힌 근육형이 되어야겠다. 체지방을 열심히 빼자.



체중 기록을 열심히 하면 이렇게 최근 체중 변화와 체지방 변화도 볼 수 있다. 꾸준히 빼도록 노력해야지. 하지만 뭐 100g 이하 체지방 변화에는 연연하지 맙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