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신메뉴 후기

풀무원 밀누들 양송이 크림 떡볶이 후기

반응형

 

 

풀무원 밀누들 양송이 크림 떡볶이 후기

 

 

 

홈플러스 알뜰코너에 왠일로 밀누들 떡볶이가 나왔길래 얼른 집어왔다. 인기상품이라 떨이 행사에 거의 나오지 않는데, 유통기한 임박으로 50% 할인을 하길래 집어왔다. 

 

사실 시판 크림소스 제품은 거의 사지 않는데, 밀가루 맛이 너무 강한데다 집에서 만들기 어려운 것도 아니어서 그렇다. 그래도 정가 3,690원에 2인분이면 재료 사는 가격과 비슷하니 간단하게 한 끼로 먹거나 간식으로 먹기 괜찮다. 

 

 

구성은 굉장히 간단하다. 말랑 밀떡볶이 떡과 양송이 크림 소스 한 팩. 크림 소스에 양송이 버섯과 베이컨이 들어가 있으니 따로 부재료를 준비할 건 없고, 양파 같은 채소만 조금 준비하면 좋겠다. 나는 넣을만한 게 없어서 그냥 소스만 넣고 끓였다.

 

 

조리법은 누들 떡을 물에 헹군 후에 물 200ml를 붓고 소스를 넣어 5~6분 끓이면 된다. 조리법으로 치면 라면만큼 간단하다. 물 대신 우유를 넣으면 좀 더 고소하다는데, 우유를 처음부터 넣고 팔팔 끓이면 분리되기 쉽기도 하고, 소스가 생각보다 굉장히 진해서 굳이 추천하지는 않는다. 치즈 정도는 더 넣어도 괜찮겠다.

 

 

누들떡이라 떡이 꽤 이리저리 뭉쳐있는데, 물에 헹구고 나서도 딱히 얌전해지지는 않는다. 이 상태에서 물 200ml를 넣으면 떡은 아래만 잠기게 되니, 넓은 코팅 궁중팬을 사용하거나 물+소스가 끓은 다음에 떡을 넣는 것이 좋겠다. 사진처럼 물++소스를 같이 넣고 스테인리스 냄비에 끓이면 냄비 벽에 떡이 다 달라붙는다.

 

 

다 끓인 후 후추를 넉넉히 뿌려서 마무리. 팩에 있는 소스를 부을 때는 조금 의심스러웠는데, 의외로 완성된 것을 보면 꽤 그럴싸하다. 국물이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니어서 크림소스가 많은 것을 좋아한다면 물이나 우유를 좀 더 붓고 간장을 한 티스푼 정도 넣어주면 좋겠다. 

 

 

누들떡은 쫄깃한 맛이 강할 줄 알았는데, 말랑말랑한 밀떡이었다. 크림소스와 딱 잘 어울릴 정도였고, 길이가 너무 길지 않아서 좋았다. 특히 모양이 납작해서 먹기 편하더라.

 

크림소스는 생각보다 더 본격적으로 진한 맛이라 우유를 넣으면 조금 부담스러울 수도 있겠다. 양송이 버섯은 꽤 많이 들어있었는데, 베이컨은 거의 안 들어있는 편이다. 야채가 안 들어가다보니 먹으면서 약간 죄책감이 드는 맛이라고 할까? 

 

다음에 먹는다면 크림소스에 어울리는 야채를 좀 넣어봐야겠다. 기대했던 것보다는 훨씬 괜찮았다. 재구매 의사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