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신메뉴 후기

스타벅스 신메뉴, 아이스크림 블렌딩 콜드 브루와 트윙클 스타 핑크 블렌디드

반응형

 

스타벅스 신메뉴, 아이스크림 블렌딩 콜드 브루와 트윙클 스타 핑크 블렌디드

 

 

 

 

여름 프리퀀시 이벤트가 끝나고 스타벅스에서 다시 신메뉴가 나왔다. 유자 & 유스베리 티, 트윙클 스타 핑크 블랜디드, 아이스크림 블랜딩 콜드 브루. 아이스크림 블랜딩 콜드 브루가 엄청나게 맛있어보여서 오랜만에 스타벅스에 다녀왔다.

 

 

친구와 함께 가서 메뉴 두 가지를 주문했다. 유자 & 유스베리 티는 유자차에 유스베리 티이니 거의 유자차 맛일 것 같아서 트윙클 스타 핑크 블렌디드와 아이스크림 블렌딩 콜드 브루를 주문했다. 아이스크림 블렌딩 콜드브루는 그란데 사이즈로, 트윙클 스타 핑크 블렌디드는 톨 사이즈로 주문했다. 

 

가격은 트윙클 스타 핑크 블렌디드가 6,300, 아이스크림 블렌딩 콜드브루가 7,100원이어서 총 13,400원이다. 기프티콘이 두 장 있어서 사용하고, KT 멤버십 사이즈업을 받았다. 아이스크림 블렌딩 콜드 브루는 아이스크림이 들어가서 가격이 비쌀 것은 예상하긴 했는데 트윙클 스타 핑크 블렌디드도 유자 & 유스베리 티도 가격이 상당하다. 이제 어지간한 백반 가격이 되어간다.

 

 

블랜디드 메뉴가 두 개라서인지 나오는 데 시간이 조금 걸렸다. 트윙클 스타 핑크 블렌디드는 일반 휘핑을 올려 주는데 일반휘핑을 오랜만에 먹어봐서 많이 올려달라고 주문했더니 빵빠레처럼 올려주었다.

 

 

 

트윙클 스타 핑크 블렌디드. 일반 휘핑 위에 부순 사탕가루와 별사탕을 올려 준다. 그냥 사탕인가? 싶어서 떠먹어봤는데 슈팅스타 아이스크림에 들어가는 그 톡톡 튀는 사탕이다! 큰 별사탕은 톡톡 튀는 맛이 거의 안 나는데, 부스러기 부분은 톡톡 튀는 맛이 살아있다.

 

일반 휘핑은 잘 안 어울린다. 괜히 휘핑 많이로 주문해서 먹다가 조금 걷어내고 먹었을 정도다. 아래 블렌디드 부분은 패션 탱고 티에 복숭아, 3가지 종류의 포도(스위트 사파이어 / 크림슨 / 설타나)가 들어 있다는데, 전체적으로는 패션 탱고 티 향이 나는 달달한 스무디에 가깝다. 

 

베이스가 피치 사파이어 베이스라는데, 복숭아 맛이나 포도 맛은 거의 나지 않는다. 사실 포도 3종을 맛으로 구별하는 사람이 얼마나 되겠나 싶기도 하고, 복숭아와 포도 맛이라고 해도 시럽류라서 과일 맛이라기보다는 가공음료 맛이 강하다. 황도 국물 맛에 더 가까운 느낌? 휘핑을 덜어내고 먹으면 조금 비싼 포도 슬러시 맛이다. 문방구에서 복숭아 맛 반 포도 맛 반반 담아달라고 하면 비슷할 것 같은데 가격을 생각하면 이걸 왜 시켰나 싶다.

 

 

아이스크림 블렌딩 콜드 브루는 콜드 브루 원액에 바닐라 아이스크림, 돌체 시럽을 넣고 만드는 블랜디드다. 원래 스타벅스 아포가토에 들어가는 바닐라 아이스크림은 바닐라빈이 제대로 들어있는 꽤 괜찮은 아이스크림인데, 그걸 넣어서인지 음료에도 희미하게 바닐라빈이 보인다.

 

특이한 것은 블렌딩 몰트 파우더가 들어간다. 맥주 효모? 맥아 가루인데 구수한 풍미를 주기 위해서 넣나보다. 원래 리저브 매장에는 콜드브루 위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띄워 주는 콜드 브루 플로트, 그걸 갈아서 만드는 콜드브루 몰트가 있는데 그 메뉴를 좀 더 대중적이게 만든 듯 싶다. 

 

한입 딱 빨면 몰트 파우더 특유의 구수한 향기와 진한 커피의 맛, 돌체 시럽과 바닐라 아이스크림의 단 맛이 느껴진다. 뻑뻑한 블렌디드가 아니라 잘 녹는 타입인데도 목넘김이 굉장히 농후하다. 부르주아 버전의 더위사냥 같은 느낌. 의외로 바닐라 아이스크림의 존재감이 강하지 않다. 아이스크림은 전체적인 유지방 함량을 높여 주는 역할이고, 맛은 콜드 브루와 돌체 시럽, 몰트 파우더로 낸 느낌.

 

한 입 마시고 와 이거 맛있다 소리가 절로 나온다. 가격이 비싸기는 하지만 그란데 사이즈로 시키길 잘 했다 싶다. 요즘처럼 더운 여름에 딱 잘 어울리는 메뉴. 톨 사이즈 한 잔 마시면 하루 종일 카페인, 더위 걱정은 안 해도 되겠다. 스타벅스 신메뉴 중 오랜만에 아주 마음에 드는 메뉴가 나왔다.

 

트윙클 스타 핑크 블렌디드는 굳이 먹겠다면 휘핑을 아예 빼고 주문하는 게 좋겠고, 아이스크림 블렌드 콜드 브루는 강력하게 추천한다. 8 2일까지 14일동안 신메뉴를 주문하면 별 3개를 추가 증정해 주니 이번 기회에 아이스크림 블렌드 콜드 브루를 마셔보는 건 어떨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