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신메뉴 후기

롯데리아 신메뉴, 불고기 4DX 후기

반응형


롯데리아 신메뉴, 불고기 4DX 후기

 

 

 

롯데리아에서 오랜만에 신메뉴가 나왔다. 지난 2월 15일 롯데잇츠앱으로 신메뉴 콤보를 할인하는 쿠폰을 뿌렸었는데, 그게 이 불고기 4DX 버거. 찾아보니 몇몇 매장에서 이미 팔면서 테스트를 했다는데, 사진이 맛있어보여서 좀 기대가 되었다.

 

 

가격은 단품 6,000원 / 세트 7,800원. 지금 이벤트 중이라 카카오 플친은 단품을 4,500원에 먹을 수 있고, 버거와 치킨너겟, 치즈스틱, 음료가 나오는 싱글팩은 7,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나는 롯데잇츠 앱에서 바로 픽업으로 주문하려고 했는데, 주문이 안 되는 메뉴라고 뜨길래 그냥 카카오 플친 쿠폰으로 단품만 주문했다.

 

 

 

의외로 나오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 고기를 바로 구워서 나오나? 크기는 일반 불고기 버거 크기와 비슷해보이는데, 야채가 빵빵한지 높이는 좀 더 높은 편이다.

 

 

가장 먼저 드는 감상은 양상추가 넉넉히 들어있다. 워낙 야채 수급이 어렵네 뭐네 해서 불고기 마카롱이려나 싶었는데, 양상추와 양파가 넉넉히 들어있어서 조금 재조립이 필요할 정도다.

 

번 위에 불고기 패티가 한 장 올라가 있고, 그 위에 직화불고기가 올라가있다. 양이 꽤 넉넉한 편. 그 위에 양상추와 양파가 올라가고, 잘 보이지는 않지만 청양고추 마요소스가 들어간다.

 

 

 

불고기버거에 고기 맛이 조금 더해진 정도일거라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굉장히 본격적인 불고기 맛이 난다. 패티 위에 올라간 소불고기가 정말 집에서 해 먹는 소불고기 맛. 많이 짜지 않지만 적당히 달달하고, 약간 씹히는 느낌이 강한 불고기다. 패티는 씹기 쉬워서 고기 느낌이 덜한데, 이렇게 불고기로 올리니 고기 느낌이 살아난다. 부드러운 번과 야채와도 잘 어울린다.

 

청양마요소스가 들어간다고 해서 기대를 했는데, 확실히 매콤한 맛이 난다. 잘 보이지는 않지만 야채에 붇어있어서 먹다보면 씁하게 되는 맛? 개인적으로 롯데리아 불고기버거는 넉넉한 마요네즈 맛이 포인트라고 생각하는데 리치한 마요네즈 맛은 거의 없는 편이라는 게 조금 아쉬웠다.

 

하지만 워낙 고기 양이 넉넉히 들어있는 느낌이라, 마요네즈 소스까지 리치하게 들어가면 조금 부담스러울 수도 있을 것 같다. 기존 불고기버거보다 가격이 많이 비싼데 비싼 이유가 있다 싶은 구성이더라. 거의 소불고기 정식을 먹은 느낌? 다음에는 콤보 쿠폰을 써서 픽업을 해 와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