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종로3가 맛집, 일등왕만두에서 고기왕만두와 김치왕만두

반응형

 

종로3가 맛집, 대한민국 1등 왕만두에서 고기왕만두와 김치왕만두

 

 

 

종로3가역에서 YBM쪽으로 좀 걸어오다보면 음식점들이 모여있는 구역이 있다. 보통은 여기 있는 이삭토스트에 자주 가는데, 그 옆에 있는 대한민국 1등 왕만두에서 만두 한번 사 먹어야지 하다가 이번에 드디어 다녀왔다. 가게 이름이 대한민국 1등 왕만두라니 만두가 기대가 될 수밖에 없는 네이밍이다.

 

 

메뉴판. 고기 / 김치 왕만두와 고기 / 김치 / 고기새우 / 김치새우 교자만두, 만두 모듬세트, 만두국용 만두, 단팥왕찐빵이 있고, 그 옆으로 찹쌀도넛 / 꽈배기, 단팥도넛과 고로케, 술빵와 사라다빵이 있다. 만두집 겸 옛날빵집이라고 해야하나? 가격도 저렴하고 종류도 많아서 인사동 놀러와서 들리는 외국인들도 많았다.

 

 

사라다빵도 먹고싶긴 했지만 혼자먹기에 만두에 사라다빵은 너무 많을 것 같아서 왕만두만 주문했다. 교자만두는 믹스가 안 되지만 왕만두는 섞어서도 주문이 가능해서 고기반, 김치반으로 5개, 5,000원이다. 가격이 아직 저렴하네.

 

 

만두를 주문하면 스팀기에 넣고 한번 더 쪄서 데워준다. 왕만두는 1차로 쪄 둔 것을 데워서 포장해주고, 일반 교자만두나 새우만두는 생만두를 바로 쪄서 포장해준다고 한다. 이거 먹어보고 맛있으면 교자만두도 사먹어봐야지.

 

스티로폼 도시락에 꽉 찬 왕만두. 위에 3개는 김치왕만두, 아래 2개는 고기왕만두다. 요청하면 고기 3개+김치 2개 조합도 가능할 듯. 젓가락과 간장, 단무지를 챙겨줘서 어디든 앉아서 바로 먹을 수 있다. 스팀을 쐬니 속까지 적당히 뜨끈해져서 좋네.

 

 

먼저 고기왕만두부터 먹는다. 마늘과 부추 향이 좀 강하고, 중간중간 씹히는 큼직한 쫀득하고 얇은 찐빵피가 잘 어울린다. 고기가 많기보다는 야채를 듬뿍 넣어서 씹는 맛이 있고, 잡채가 없어서 깔끔하다. 아무래도 약간 느끼한 감이 있어서 단무지를 같이 먹으면 딱 좋았다.

 

 

그리고 그 다음은 김치왕만두를 먹어봐야지. 사진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조금 매운 편이다. 김치 맛이 강하다기보단 고춧가루를 매운 걸로 넣으시는 듯. 아작아작 씹히는 맛도 좋고 신맛은 강하지않은데, 요새 스타일로 단 맛이 강하지 않아서 깔끔하게 매운 김치만두다.

 

끼니로 먹은 거였는데 피가 적당히 얇고 속재료가 씹는 감이 있어서 3개 먹으니 배부르다. 진짜 오랜만에 먹는 옛날 스타일, 깔끔한 왕만두. SPC 불매를 하면서 호빵을 못 먹고 있는데, 이렇게 맛있는 왕만두를 먹으니 굳이 호빵까지 안 먹어도 될 것 같네. 다음에 가서는 교자만두랑 사라다빵 사먹어봐야지. 아, 여기 팥도넛도 맛있다더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