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2020 스타벅스 다이어리 4종 속지, 2020 스타벅스 플래너

반응형



2020 스타벅스 다이어리 4종 속지, 2020 스타벅스 플래너



스타벅스에서 10월 29일부터 2020년 플래너 판매가 시작됐다. e-프리퀀시 이벤트도 같이. 이번에는 몰스킨과 콜라보레이션한 다이어리가 4종류, 라미와 콜라보레이션한 볼펜 세트가 2종류다. 작년에는 프리퀀시를 따로 안 모으고 패스했는데, 올해는 어떨지 궁금해서 오늘 친구와 스타벅스에서 만난 김에 자세히 사진을 찍어 왔다.


스타벅스 겨울 신메뉴 후기는 여기 -> 스타벅스 신메뉴 토피넛 라떼 & 홀리데이 민트 초콜릿 후기



대부분 샘플은 카운터 앞에 진열되어있다. 핑크 / 라이트블루 / 퍼플 / 그린의 4종류. 이 중 그린과 라이트블루는 각 32,500원에 판매도 하고 있다. 핑크나 퍼플은 프리퀀시를 모아서만 교환할 수 있다.



매년 진행하는 다이어리 프리퀀시는, 크리스마스 음료 3잔을 포함해서 총 17잔의 음료를 구매하면 다이어리로 교환할 수 있는 방식이다. 올해는 라미와 콜라보한 펜 세트가 생겨서, 프리퀀시 한 판을 완성하면 다이어리 1권 혹은 펜세트 1개로 교환 할 수 있다.


다만 다음 년도 1월까지 교환가능하던 작년에 비해 증정기간이 12월 31일까지로 단축되어서, 다이어리를 받을 마음이 있다면 물량이 다 떨어지기 전에 바꿔야 할 듯 하다. 주의할 점은 골드회원 별쿠폰으로는 프리퀀시 적립이 안 된다는 것!



스타벅스의 컨셉샷. 이 사진을 볼 때는 퍼플은 좀 많이 투머치인 것 같고, 그린 정도가 딱 좋겠다 싶었는데 실물과 속지를 다 보니 조금 고민된다.




우선 핑크부터.



180 x180 mm의 정사각형 다이어리다. 다이어리 겉면을 꾸밀 수 있는 와펜스티커 3개가 들어있다고. 먼슬리 외에는 거의 프리한 다이어리다. 페이지가 총 224페이지인데 프리노트가 도트 80페이지 백지 79페이지일 정도. 



먼슬리, 독서노트, 영화노트, 하루 일과를 기록할 수 있다. 224페이지라서 그렇게 많아보이지는 않고, 거의 대부분이 도트지와 백지. 속지 대부분이 비어있어서 자율적으로 다이어리 꾸미기를 잘 할 수 있는 사람이 아니면 쓰기 막막하겠다.



그 다음은 라이트블루. 보통 하늘색 하면 생각나는 딱 그 색이다. 130 x 210mm의 직사각형으로, 딱 보통 다이어리 사이즈. 288페이지다.



플래너 표지 안쪽에 부탁할 수 있는 펜홀더가 같이 증정된다. 하늘색 / 보라색 / 청록색은 모두 이 펜홀더가 추가 증정품.



내지는 먼슬리, 월간계획표, 위클리와 줄노트. 뒷부분에는 도트지와 백지가 조금 들어있다. 가장 노멀한 위클리 구성인데, 월간계획표가 추가된 게 조금 독특할까 싶다.




퍼플. 처음에 이미지로 봤을 때는 투머치라고 생각했는데, 실물은 반짝거리지 않고 차분한 질감이어서인지 과한 느낌은 없다. 다만 스타벅스 로고가 조금 작은게 아쉽다.


하프 데일리 구성의 115 x 180mm. 그렇게 많이 작지는 않고, 핸들링하기 좋은 노트 정도 크기. 페이지도 320페이지로 꽤 도톰한 편이다.



당연히 먼슬리는 다 들어있고, 하루에 반 페이지씩 기록할 수 있는 하프 데일리 플래너. 다만 프리노트인 도트지 / 백지 양이 상당히 많은 편이다. 가장 좋은 건 플래너 마지막에 몇 장 들어있는 여행 계획표. 프리노트가 각각 40페이지씩 총 80페이지로 너무 많은 게 조금 아쉼다. 무게가 생각보다 묵직함.



마지막으로 가장 탐냈던 그린. 사진이 실제 색과 꽤 비슷하게 나온 것 같다. 보통 청록색으로 생각하는 그 색. 130 x 210mm 사이즈의 데일리 플래너. 



먼슬리와 월간계획표, 주중에는 데일리, 주말은 하프 데일리로 구성되어있다. 스타벅스 다이어리 중 가장 기본적인 디자인. 특이하게 캘린더 엽서가 추가로 들어있다. 


아쉽게도 라미 펜 세트는 견본이 없었다. 쿠폰 뒤 설명을 보면, 레드컵 / 화이트 컵 두 종류인데, 각각 사이렌 로고와 베어리스타 액세서리와 라미 사파리 볼펜, 틴케이스로 구성된 듯. 레드컵은 전체가 초록색이고, 화이트컵은 바디가 흰색이고 팁이 초록색. 다이어리보다 라미 펜 세트가 더 탐난다. 


예전에는 다이어리에 펜까지 끼운 세트가 있었는데, 스타벅스가 돈 좀 벌겠다고 아주 작정하고 콜라보레이션을 해 버렸다. 가지고 싶다면 열심히 마시는 수 밖에.



오늘 10월 29일부터 11월 4일까지 7일동안 프리퀀시 한 판을 완성해서 교환하면, 플래너 2권을 주는 1+1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다만 추가 증정 다이어리는 라이트 블루와 그린 중 골라야 하고, 라미 펜 세트는 해당 없음! 


나는 어차피 일주일 안에는 다 못 모을거고, 천천히 한번 모아볼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