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스타벅스 Gift Shop, e-Gift 선물하기

반응형



스타벅스 Gift Shop, e-Gift 선물하기



스타벅스 자체 어플리케이션에 기프트샵이 생겼다. 보통 카카오 선물하기나 기프티콘으로 상품 구매를 많이 하는 편이었는데, 이제 스타벅스 공식 앱에서도 나에게, 혹은 다른사람에게 편하게 상품을 보낼 수 있다.



런칭 기념으로 10월 22일부터 11월 4일까지 2주간 별 추가 증정을 하고있는데, 스타벅스 리워드에 가입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니 이 기회에 별사냥을 하는 것도 좋겠다. 나야 골드레벨이라 별쿠폰에 딱히 연연하지는 않는데, 친구가 아직 그린레벨이라, 친구의 별 사냥에 기꺼이 협조하기로 했다(참고로 그린 -> 골드 승급에는 별 30개가 필요하다).




이벤트는 2가지인데, 두 가지 모두 중복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 1은 세트 상품을 선물할 경우, 결제당 별 1개 외에 추가로 별 2개를 지급하는 이벤트고, 이벤트 2는 받은 선물의 답례로 다시 선물을 보내면 기본 결제별 1개에 추가 별 2개를 지급하는 이벤트다. 만약 선물을 받고 답례로 세트 선물을 보낸다면 이벤트 1과 2에 동시에 참여하는 셈인데, 그러면 기본별 1개에 추가로 4개가 적립되는 식이다. 즉 한번 선물 보낼 때마다 별 6개씩을 받을 수 있다.



우선 앱 내의 기프트샵으로. 런칭 기념 배너도 크게 떠 있고, 테마에 맞춘 다양한 선물과, 인기 많은 상품을 편하게 고를 수도 있다.


이벤트 1에 참여하기 위한 ‘SET 상품’의 최저가는 9,100원. 이 별 증정 이벤트는 e-Gift를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해야 별 적립이 되니, 만원짜리 카드를 충전해서 9,500원 전후의 상품을 구입하면 소액권카드까지 생겨서 딱 좋다. 하지만 이번에 나는 그냥 만원짜리로 주고받았지(;;;)



선물할 세트 상품을 고르고, 결제를 한다. 코멘트를 넣고 싶다면 물론 넣어도 됨. 처음 선물을 보낼 때는 카카오톡 / 라인 / 문자 중 한 가지를 선택해서 보낼 수 있다. 결제는 반드시 스타벅스 카드로 해야 이벤트 참여가 된다.



선물을 다 보내면, 받는 사람은 카톡 / 라인 / 문자로 ‘선물이 왔습니다’ 는 메세지를 받는다. 문자에 첨부된 링크를 누르면 받은 선물이 스타벅스 앱으로 들어간다. 사용은 스타벅스 앱 – 기프트샵 – 선물함에서 바코드를 보여주면 됨. 아무래도 기존 기프티콘보다는 사용이 편리하다. 


다만 일명 ‘잔기스’ 라고 불리는 잔액소진+기프티콘+스벅카드 사용으로 별적립+프리엑스트라는 불가. 기프티콘은 현금으로 취급되니 잔액소진+기프티콘 사용이 가능한데, e기프트는 무조건 제일 먼저 찍어야 한다. e기프트+스타벅스 카드 800원 이상으로 별 적립하는 게 최선.


이벤트 2는 받은 선물을 스타벅스 앱으로 보내고, 선물 바코드 위에 있는 ‘답례 선물하기’ 배너를 눌러서만 참여할 수 있다. 



답례하기 탭으로 들어가면 역시 인기 세트 메뉴와, 보낸 사람 맞춤형 선물 추천이 뜬다. 물론 전체 상품 보기로 들어가서 보낼 상품을 고를 수도 있다. 중요한 것은 선물할 아이템을 고른 후 반드시 바로 ‘선물하기’를 눌러서 보내는 것. 담기 후 결제하면 이벤트 참여가 안 된다.



답례하기로 아이템을 보낼 경우 다시 똑같이 코멘트 란이 나오고, 선물한 사람의 스타벅스 앱으로 바로 전송한다. 이게 꽤 편하더라. 그리고 계산은 역시 스타벅스 카드로.


이렇게 선물을 보내면 처음 보냈던 사람이 다시 답례하기 배너로 다시 아이템을 보낼 수 있다. 각각 3번까지는 배너로 답례하기를 할 수 있는 듯. 만약 별이 급하다면, 처음 세트메뉴 선물 + 답례 3번 해서 총 별 18개를 받을 수 있다. 다만 별 적립은 결제일로부터 8일째, 결제취소기한인 7일이 지난 다음 날 적립된다.


이 외에도 이벤트 1은 나에게 선물하기도 가능하니, 스타벅스를 자주 이용하거나 MD 구매를 할 예정이라면, 이번기회에 여러 장 미리 구매해 놓는 것도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