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 강릉

둘이서 강릉 1박2일 2일차 - 07. 경포대, 경포호 자전거 대여

반응형

 

둘이서 강릉 12 2일차 - 07. 경포대, 경포호 자전거 대여

 

 

이전 편은 여기 -> 둘이서 강릉 1박2일 2일차 - 06. 안목해변, 스피드 보트타기!

 

둘이서 강릉 1박2일 2일차 - 06. 안목해변, 스피드 보트타기!

둘이서 강릉 1박2일 2일차 - 06. 안목해변, 스피드 보트타기! 이전 편은 여기 -> 둘이서 강릉 1박2일 2일차 - 05. 안목해변 키크러스 커피, 브런치 둘이서 강릉 1박2일 2일차 - 04. 안목해변 카페 ��

chordq0539.tistory.com

 

안목해변에서 브런치도 먹고 보트도 타고, 바다구경도 실컷 한 다음에 경포호로 자리를 옮겼다. 그래도 강릉에 왔으면 경포대에 올라갔다와야지. 이번에 오죽헌은 시간이 안 되어서 못 갈 것 같지만, 경포대에 올라갔다가 자전거를 타고 경포호를 한 바퀴 돌기로 했다.

 

경포호 인근에는 주차장이 두 곳 있는데, 스카이베이 호텔 근처에 있는 주차장은 언제나 사람이 많다. 경포대를 목적지로 해 두고 아래로 좀 더 내려오면 경포대 앞에 넓은 주차장이 있다. 여기는 차가 훨씬 널널하고, 자전거 대여샵도 있어서 굳이 붐비는 곳에 차를 댈 필요가 없다.

 

경포대 앞 주차장에 차를 대고, 자전거를 빌리기 전에 경포대에 올라갔다오기로 했다. 습하고 덥지만, 약간만 올라가면 정자가 나온다.

 

 

경포대

 

Address : 강원도 강릉시 경포로 365

Opening Hour : 09:00 – 18:00

Google Maps : https://goo.gl/maps/ia8dfWhWMU7pQm948

 

 

언덕을 좀 올라가면 경포대가 나온다. 현판은 조선 후기 서예가가 쓴 것이라고. 

 

 

안으로 들어가면 제일강산이라는 현판이 걸려있다. 바다와 호수가 한눈에 보이는 경치 때문인지 관동팔경 중 으뜸이라고 하기도 한다. 관동팔경 어디를 가도 자기가 제일이라고 하기는 하지만.

 

 

 

경포대 위로 올라가면 경포호를 내려다보기  좋다. 넓은 경포호와 경포대의 처마, 스카이베이 호텔까지. 약간만 올라오면 색다른 경치를 맛볼수 있다. 경포호쪽 에는 누대의  옆을 높여서 호수가   내려다보이게 만들어져있는데, 우리가 갔을 때는 서로 다른 아저씨들이  쪽을  차지하고 누워있어서 올라가보지를 못했다. 

 

아무리 그래도 다른 사람들이  구경오는 누각인데 난간에 발을 걸치고 누워서 자다니 매너가 너무 없다. 경포대 사진을 어떻게 찍어도 남의 발이 시선을 강탈해서 누대 부분을  잘라내야했다. 다음에 다시 와야지.

 

 

경포대에서 내려오니 습하고 덥고 난리여서, 자전거를 빌리기 전에 편의점에서   마시고 각로 했다. GS25 CU 이런 편의점이 아니라 산에 있는  같은 편의점. 얼음컵에 담아 먹는 아이스티가 있을까? 했는데 그런  (당연히) 없었고, 포카리 스웨트 뚱캔과 칠성사이다 청귤 맛을 샀다. 사이다는 자전거를타면서 마시고, 포카리는  자리에서 원샷. 세상에 이렇게 맛있는 포카리가 없다.

 

 

경포대에서 주차장쪽으로 조금 내려오면 바로 자전거 대여샵이 보인다. 지도에도 등록이  되어있고 딱히 간판도 없는데, 워낙 눈에 잘 띄여서 찾기 어렵지는 않다.

 

 

자전거는 기본 1인용 두발 자전거부터 커플자전거, 마차형 4발 자전거 등 여러 종류가 있다. 전기자전거도 있다는데, 친구가 두발 자전거를 못 타서;; 마차형 4발 자전거를 빌렸다. 4인승 가족마차는 한 시간에 20,000원이다. 이쪽은 조금 외진 곳이라 그런지 70분 안에 돌아오라고 하더라.

 

 

사장님 말로는 경포호 한 바퀴를 도는데 40분 정도 걸린다고 한다. 중간중간 습지 구경도 하고 하면 한시간 딱 될 듯. 이번에는 내가 운전한다. 어디 달려볼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