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신메뉴 후기

스타벅스 신메뉴, 리틀 위치 할로윈 라떼 후기

반응형

 

 

스타벅스 신메뉴, 리틀 위치 할로윈 라떼 후기

 

 

스타벅스에서 흑임자 맛 음료가 나온다고 추석때쯤 처음 소식을 듣고서 신메뉴가 나오기를 엄청 기다렸다. 어제 나오는 줄 알고 갔다가 오늘이라고 듣고 괜히 라떼만 한 잔 마시고 왔을 정도.

 

결국 오늘 아침에 나오면서 바로 한 잔 사 들고 왔다.

 

 

이번 10월 신메뉴는 세 가지인데, 흑임자 맛의 리틀 위치 할로윈 라떼와 호박 맛의 펌킨 할로윈 티 라떼. 그리고 리틀 위치 할로윈 라떼의 프라푸치노 버전인 리틀 위치 할로윈 프라푸치노. 전부 톨 사이즈 기준 6천원이 넘는 메뉴들이다.

 

프라푸치노를 별로 좋아하는 편이 아니고, 맛이 겹치니 리틀 위치 할로윈 라떼와 펌킨 할로윈 티 라떼만 먹어보면 되겠다. 펌킨 할로윈 라떼는 차이티 베이스에 호박을 더한 맛이라고 하니 따뜻하게 먹으면 든든하고 맛있을 것 같다.

 

 

일단은 기대하고 기다리던 리틀 위치 할로윈 라떼를 먼저 먹어보기로 했다. 개인적으로 흑임자는 따뜻하게 마시면 깨 특유의 기름진 맛이 너무 강해지는 것 같아서 차가운 걸 선호한다. 오늘은 날이 쌀쌀하니까 다른 건 그대로 두고 얼음양만 적게로 주문했다. 톨 사이즈에 6,300원이다.

 

요즘 코로나때문인지 개인컵 주문을 안 받는다고 한다. 개인컵으로 주문을 넣고 가져간 텀블러를 보여주면 에코별 적립은 해 주는데, 음료는 일회용 컵에 나온다. 코로나 때문에 일회용품 사용이 너무 느는 것 같아 걱정이다.

 

 

음료가 나오는 동안 새로 나온 MD구경을 한다. 별로 특별한 건 없다. 호박이 올라가거나, 색이 갈색-주황색 톤인 정도.

 

 

오히려 이 머그컵이 예쁘다. 톨과 그란데 두 사이즈 있는데, 그란데 사이즈가 15,000. 아래에 살짝 들어간 초록색 스트라이프와 세이렌 마크, 위로 갈수록 좁아지는 모양이 마음에 든다. 하지만 15,000원 주고 사지는 않을 듯.

 

 

베이커리류에도 할로윈 메뉴가 나왔는데, 첫날이라 그런지 아침이라 그런지 케이크는 아직 진열이 안 되었다. 대신 마카롱은 할로윈 버전으로 바뀌었다. 유령이나 호박이 올라가서 할로윈에 어울린다. 하지만 이마트에 가면 같은 마카롱이 1,500원이라는 거.

 

구경을 하고 있으니 음료가 나왔다. 사이렌 오더를 넣었어도 개인컵 주문을 넣었다보니 컵을 확인하고 주문을 받아서 시간이 조금 걸렸다.

 

 

얼음 적게로 했더니 음료 양이 심하게 적기는 하다. 스타벅스가 요즘들어 아이스 메뉴에 얼음을 좀 과하게 많이 넣는 듯. 얼음 적게로 해도 얼음이 많이 들어가는데, 톨 잔에 8부정도 차는 수준이다. 뭐 음료 양은 같다니까 그러려니 해야지.

 

 

 

생각보다 옅은 회색 음료 위에 초록색 말차 휘핑, 그 위에 초콜릿을 올려준다. 마녀 모자 초콜릿은 랜덤 색상이데, 나는 초록색. 주황색도 있는 듯. 마녀모자 초콜릿이 없다면 별로 할로윈스럽지 않을 것 같다. 샷이 안 들어가는 음료고, 흑임자 시럽을 탄 우유에 말차 휘핑을 얹어주는. 어찌 보면 심플한 음료다.

 

먼저 휩부터 떠먹어 봤는데, 말차휘핑이라고 하기에는 녹차 맛이 약하다. 이건 내가 워낙 날차를 진하게 먹어서이기도 하고, 객관적으로도 말차 맛이 연하게 나는 편이다. 대신 씁쓸한 맛도 거의 안 나서, 다른 음료들과도 잘 어울릴 듯. 다른 음료에도 올릴 수 있으면 좋겠다.

 

음료는 잘 섞어 먹는다. 흑임자 시럽에 잘 갈린 흑임자가 들었는데, 이게 잘 가라앉아서 아랫부분에 다 쌓인다. 그냥 먹으면 흑임자 맛 덜 나니 꼭 잘 섞어 먹어야 한다. 따듯한 음료라면 윗부분과 아랫부분 맛 차이가 꽤 날 듯 하다.

 

흑임자 맛이 기대 이상이다! 고소한 맛은 진하게 나면서 텁텁하거나 넘김이 껄끄럽지 않다. 요즘 흑임자 음료들이 이곳저곳에서 많이 나왔는데, 다른 브랜드 제품과 비교해도 수준급이다. 특히 목넘김이 부드러워서 좋다. 흑임자는 차갑게 먹어야 한다 파지만 따듯하게 먹는 것도 괜찮겠다. 커피가 안 들어가서 어린이들이 먹어도 괜찮겠지만, 샷 추가를 해서 먹어도 어울리겠다. 

 

출시일인 오늘부터 19일까지 일주일동아나 신메뉴를 주문하면 별 3개를 추가증정하고 있으니, 이왕이면 별 추가 증정 이벤트를 할 때 먹어보는 게 좋겠다. 다음에는 펌킨 할로윈 티 라떼를 먹어야지.

 

펌킨 할로윈 티 라떼 후기는 여기 -> 스타벅스 신메뉴, 펌킨 할로윈 티 라떼 후기

 

스타벅스 신메뉴, 펌킨 할로윈 티 라떼 후기

스타벅스 신메뉴, 펌킨 할로윈 티 라떼 후기 어제 스타벅스에서 할로윈 메뉴를 새로 냈는데, 흑임자 메뉴라고 해서 먹었던 리틀 위치 할로윈 라떼가 꽤 괜찮았어서 저녁에 펌킨 할로윈 티 라떼

chordq053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