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동두천 마카롱 맛집, 달공작업실

반응형

 

동두천 마카롱 맛집, 달공작업실

 

 

올해 초에 동두천에 다녀왔을 때 들렸는데, 보산역 인근에 저렴하고 맛있기로 유명한 마카롱 가게가 있다고 해서 다녀왔다. 보산역에서 조금 더 소요산 방면으로 올라가면 도로변에 있는 작은 가게, 달공작업실이다.

 

 

달공작업실

 

Address : 경기도 동두천시 평화로 2607

Opening Hour : 11:00 – 19:00 / 일요일 휴무 

Tel : 050714126733

Web Site : http://instagram.com/dalgong0111

Google Maps : https://goo.gl/maps/SH7YAVrMPNwHubAdA

 

 

 

 

 

테이블은 두 개인 작은 카페이지만 나름 다양한 음료가 있다. 음료 가격은 그렇게 싸지는 않은 편인데, 마카롱과 아메리카노 세트가 3,900 / 4,400원으로 꽤 괜찮다.

 

 

마카롱은 매일 종류가 달라지는 듯 하다. 인스타그램에 가면 매일매일 그날의 마카롱이 올라와 있고, 동두천 내에서는 배달의 민족이나 인스타 주문이 가능하다고 한다. 기본 마카롱은 1,100원이고, 뚱카롱이나 캐릭터 마카롱 등만 1,500 ~ 2,000. 가격이 깡패 수준이다. 괜히 유명한 곳이 아니네.

 

 

다쿠아롱이나 파이, 파운드 케이크, 휘낭시에 등 다른 구움과자도 꽤 다양하다. 인스타를 보니 와플 같은 디저트류와 커스텀 케이크도 있는 듯. 

 

만원짜리 선물세트로 마카롱 8개와 머랭쿠키가 들어가는 포장도 있는데, 나는 2만원짜리 선물세트를 미리 주문해두었다가 찾아왔다. 랜덤 마카롱 17개가 들어가고, 박스 포장비를 합쳐서 2만원이다. 여기에 내가 먹을 것 낱개로 몇 개 더 사서 돌아왔다.

 

 

 

이게 2만원짜리 선물세트. 큰 박스 안에 장식용 종이 포장과 마카롱 17개가 들어있다. 따로 아이스팩을 넣어주지는 않고, 짧은 거리 정도는 상온 보관해도 상관없다. 뭐 한여름이라면 아이스팩이 꼭 필요하겠다. 스티커가 붙어있어서 미리 열어보지는 못해서 안이 굉장히 궁금했다.

 

랜덤 마카롱이 17개 인데, 거의 같은 맛이 두 개씩 들어있는 편이라 구성은 조금 아쉬웠다. 그날그날 마카롱 종류가 달라지니 다른 날 사면 구성이 더 다양할 수는 있겠다. 자세히는 기억이 안 나지만 레몬 / 초코 / 흑임자 / 인절미 / 카라멜 / 오레오 정도가 들어있었던 듯. 

 

 

이건 내가 먹으려고 사왔던 마카롱들이다. 뚱카롱처럼 두껍지는 않지만 전통적인 마카롱보다는 필링이 두꺼운 편이고, 꼬끄 자체의 크기도 작지 않다. 보통은 색소를 넣어서 맛별로 구분을 하고, 인절미 맛이다 오레오 맛 같은 경우에는 꼬끄에 콩가루나 과자 같은 것이 붙어있다. 크림은 전반적으로 무난한 편이고, 맛이 진해서 꼭 음료를 곁들이는 게 좋았다.

 

아쉬운 점은 마카롱 꼬끄 상태가 좀 복불복이다. 어떤 것은 딱 좋게 촉촉 쫀득한데, 어떤 것은 거의 머랭쿠키 급으로 딱딱하다. 좀 더 냉장숙성해서 먹으면 나아지겠지만, 문제는 먹어보기 전까지 어떤 게 단단한지 잘 모른다는 것?

 

하지만 압도적인 가격이 모든 걸 감수하게 한다. 마카롱 한 개에 1,100원이라니 정말 부담없는 가격. 어디 갈 때 선물하기도 좋고, 여러 개 사와서 냉동해두었다가 먹어도 되겠다. 왜 이런 가게는 집 근처에 없는 건지 원. 다음에 동두천에 갈 때는 좀 많이 사와야겠다.

 

+ 크림치즈 / 오레오 / 솔티 카라멜 / 레몬 맛이 맛있었다. 특히 크림치즈 맛이 최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