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 여수

여수 여행 준비 - 05. 여수 야경 버스 예약하기

반응형

 

여수 여행 준비 - 05. 여수 야경 버스 예약하기

 

 

여수에 느지막히 도착하는지라 오동도에 갔다가 체크인 하고 뭘 할까 고민하다가, 너무 밥을 일찍 먹는 것도 그러니 뭔가 좀 액티비티스러운 걸 하자고 결정이 났다. 원래는 레일바이크를 탈까 했는데, 위치도 애매하고 오동도에서 자전거를 탈 거니까 패스.

 

그러다가 찾은 게 여수 야경버스다. 여수 시청에서 운행하는 관광용 투어 버스인데, 다양한 코스가 있어서 1박2일정도로 짧게 여수를 여행할 때 유용하겠더라.

 

예약 신청과 관광코스 설명은 여기 -> http://ok.yeosu.go.kr/ok/tour/bus/page.ok

 

여수시OK통합예약시스템

여수시OK통합예약시스템

www.yeosu.go.kr

 

이런 버스를 타고 하는 짧은 시티투어다. 이 중에서도 특히 밤에 달리는 야경 버스가 딱 취향에 맞았다. 

 

 

 

이런 광경을 버스를 타고 다니면서 볼 수 있다고.

 

밤에 도는 투어 코스는 크게 야경코스 / 2층 야간버스 / 시간을 달리는 버스커 이렇게 세 종류인데, 아쉽게도 2019 .04. 26 ~ 11.16에는 금 토요일에 2층 야간버스를 운행하지 않아서 야경코스 / 시간을 달리는 버스커 중 골라야했다.

 

 

야경코스는 일반인 9,000원, 초, 중고생 / 국가유공자 / 군인 / 장애인의 경우 4,500원이다. 저녁 7시 30분 여수엑스포역 앞에서 출발해서, 여수 국가산업단지 – 돌산공원 – 돌산 갓김치거리 – 이순신광장 – 오동도 야간분수 – 엑스포역으로 돌아오는 코스다. 다만 19년 9월 17일부터 12월 27일까지는 돌산대교가 공사중이라 여수 국가산업단지에서 거북선대교를 타고 돌산공원을 왕복한다고 한다. 총 58.21km로 2시간 30분정도 걸린다. 만약 오동도 야간분수가 가동되지 않으면 종포해양공원으로 대체된다고.

 

반면에 시간을 달리는 버스커는 2층 버스를 이용해서 도는 관광버스이기는 한데, 컨셉이 버스킹인 코스다. 이순신광장에서 출발해서 국동어항단지 – 여수시청 – 소호동동다리 – 선소 – 히든베이호텔 – 돌산대교 – 거북선대교 – 여수엑스포역 – 종포해양공원 – 이순신 광장 모스로, 2019년 04.26 ~ 11.16 동안에만 일요일을 제외하고 운행된다. 즉 일월화수목은 도심순환 2층버스(야간코스)가, 금토는 같은 버스로 시간을 달리는 버스커가 운행되는 셈. 

 

시간은 2시간 정도 소요되지만, 뮤지컬, 낭만버스킹, 문화관광해설과 이벤트가 융햡된 시티투어로, 세 요정이 낭만버스에서 벌이는 사랑이야기가 주제라고. 가격도 일반 20,000원,  할인 10,000원으로 일반 다른 코스보다 2배 정도 비싸다. 게다가…. 사랑의 세레나데 이벤트 등등 커플끼리 놀러가서라면 모를까 친구들끼리 가서 보기에는 별로고, 좀 시끌벅적해서 관광버스 노래방같은 느낌일 듯 싶어 별로였다.

 

원래 우리가 타고 싶었던 2층버스 야간코스는 엑스포역 – 돌산공원 – 예울마루 – 소호동동다리 – 히든베이 / 이순신광장 / 종포를 경유해서 엑스포역에서 하차하는 코스다. 똑같이 저녁 7시 30분에 여수 엑스포역을 출발하고, 가격은 일반 10,000원, 할인 5,000원 역시 2시간 30분가량 소요된다. 만약 평일에 여수 여행을 간다면(금요일 토요일 저녁에는 운행 안 함), 이걸 타는 게 더 좋겠다. 2층에는 지붕이 없어서 겨울에는 좀 추울지도

 

결국 우리가 고른 코스는 야경코스. 숙소에서 다시 여수엑스포역으로 돌아가야하는 게 약간 흠이다. 모든 낭만버스는 탑승 전일 오후 5시까지 사전예약을 받는데, 만약 자리가 남는다면 현장예매로 돌린다고 한다. 그래도 우리는 예약을 하고 가지. 

 

예약 사이트는 여기 -> http://ok.yeosu.go.kr/ok/tour/bus/request/course_night/page.ok

 

여수시OK통합예약시스템

여수시OK통합예약시스템

www.yeosu.go.kr

 

요금은 앞서 썼듯이 일반 9,000원에 할인대상은 4,500원. 탑승일 전일 오후 5시까지는 무료 취소가 가능하고, 결제는 카드결제 혹은 계좌이체만 가능하다. 1인 최대 10명까지 예약이 가능함.

 

 

이렇게 해당 일자에 현재 빈 자리 수가 표시되어있다. 총 인원은 39명. 다 차면 완료 표시가 뜨니, 미리미리 예약할 것. 탑승일자를 선택하면 예약자의 이름과 전화번호, 이메일을 적고, 인원수와 할인 대상인지 여부를 선택하면 된다.

 

 

우리는 내가 대표로 예약했고, 일반 성인 2명이어서 18,000원. 카드결제를 했다.

 

 

여수시 OK 통합예약 홈페이지에서 전화번호와 이름을 넣으면 나의 예약 현황을 볼 수 있다. 예약완료가 잘 되었는지 혹시 모르니까 미리 확인한다. 따로 준비해 갈 건 없음.

 

 

이렇게 확인문자까지 받았다면 확실하다! 7시 30분 출발이지만 정말 1분도 안 기다려준다고 하고, 선착순 자리배정이니 넉넉하게 미리 가있어야지.

 

혹시 부득이하게 취소를 하게된다면, 탑승 예정일 전일 오후 5시까지 취소한 경우는 100% 환불, 그 이후부터 당일 탑승시간 전까지 취소한 경우는 50% 환불이 된다. 탑승시간 이후 취소는 당연히 환불 안 됨. 만약 천재지변이나 태풍 등 불가피한 사유로 운행이 취소되거나 차량이 고장나서 예약자의 의사와 상관없이 취소되는 경우는 100% 환불된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