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 오사카

오사카 2일차 - 11. 신사이바시 상점가 (2) : 우지엔 / 디즈니스토어 / 유니클로 / GU

반응형

 

오사카 3박4일 나혼자여행 2일차 - 11. 신사이바시 상점가 탐방 (2)

 

 

이전편은 여기 -> 오사카 2일차 - 10. 신사이바시 상점가 탐방 (1) : 로손 / 시모지마 / 다이고쿠

 

오사카 2일차 - 10. 신사이바시 상점가 탐방 (1) : 로손 / 시모지마 / 다이고쿠

오사카 3박4일 나혼자여행 2일차 - 10. 신사이바시 상점가 탐방 (1) 이전편은 여기 -> 오사카 2일차 - 09. 미슐랭 원스타 슈하리에서 타고토 소바 오사카 2일차 - 09. 미슐랭 원스타 슈하리에서 타고토

chordq0539.tistory.com

 

신사이바시를 지나 이제 신사이바시스지로. 길을 하나 건너면 이때부터는 브랜드 상점들이 더 많아진다. 오른쪽으로 가면 더 명품 브랜드들도 있지만, 거기서는 뭐 살 게 없으니까. 신사이바시와 신사이바시스지 사이에 미도스지센 신사이바시 역이 있고, 나는 신사이바시스지 끝까지 갔다가 다시 미도스지센을 타러 신사이바시 역으로 돌아와야하니 처음은 그냥 아이쇼핑만 하면서 슉슉 걸어갔다.

 

일단 소감은.... 엔화 환율이 좀 오른 걸 감안해도 물건, 특히 의류 가격대가 괜찮다. 유니클로나 GU 같은 브랜드 의류를 말하는게 아니라, 그냥 시장 내 편집샵이나 가판대에 있는 의류와 잡화 가격이 좀 저렴한 듯. 같은 품목 의류를 두고 보면 한국보다 만원~만오천원 정도 저렴한 것 같다. 같은 가격대면 마감이나 소재가 조금 더 좋고.

 

단점은 사이즈가 많이 작은 편이다. 우리나라 옷이 S M L로 나오고, 길거리 샵에서는 보통 프리 / XL로 나온다고 치면, 여기는 옷이 S랑 M, 프리만 나오고, L와 XL는 그런거 없는데요 같은 느낌. 옷 살 때 아무거나 집어도 대충은 다 맞는 사람이라면 옷 쇼핑하기 좋겠지만, 조금 체격이 있는 경우는 살 거 없다

 

아이쇼핑을 한참 하다가, 녹차 소프트크림을 하나 사 먹었다.

 

 

宇治園 心斎橋本店

 

Address : 大阪府大阪市中央区心斎橋筋1丁目4-20 宇治園ビル

Opening Hour : 10:00 – 20:30

Tel : +81 6 6252 7800

Web Site : http://www.uji-en.co.jp/

Google Maps : https://goo.gl/maps/qAmvNgpNWsJ8sVoG6

 

우지엔 · 일본 〒542-0085 Osaka, Chuo Ward, Shinsaibashisuji, 1 Chome−4−20 1F 2F

★★★★☆ · 차 전문점

maps.google.com

 

말차로 유명한 우지엔이다. 메이지 2년에 창립된 브랜드라고. 1층은 소프트 아이스크림이나 말차라떼 같은 테이크아웃류, 소소한 기념품과 다과류를 팔고, 2층 3층은 카페로 운영되고 있다. 나는 날도 덥고 앉아 있을 정도는 아니어서 1층에서 가볍게 먹고 가기로.

 

 

메뉴는 크게 말차와 호지차 두 종류고, 각각 소프트크림+웨이퍼 / 소프트크림 / 라떼 / 차 이렇게 4종류가 있다. 말차 / 호지차 소프트 크림은 각 400엔씩이고, 웨이퍼 1개를 꽂으면 500엔. 말차라떼와 아이스 말차, 호지차라떼는 400엔, 그냥 아이스 센차는 300엔이다. 굳이 천원 더 주고 웨이퍼까지 먹고싶지는 않아서, 그냥 말차 소프트크림을 주문했다.

 

 

주문이 들어오면 카운터 안쪽에서, 소독 스프레이로 손 소독을 하고 장갑을 바꿔 낀 후 소프트크림을 뽑아준다. 이렇게 눈앞에서 소독하고 음식 만드는걸, 그것도 소프트크림같이 간단한 음식에까지 하는 건 꽤 인상적이었다.

 

 

와플 콘 안에 밝은 연두색 빛의 말차 소프트크림이 가득 들어있다. 처음 딱 받으면 묵직한 것이, 밀도가 꽤 높은 아이스크림이다. 그러면서도 입자가 많이 굵지는 않고, 적당히 사각함이 살아있는 소프트크림. 많이 달지 않고, 말차의 진한 맛이 올라오지만 텁텁하지는 않아서 딱 좋았다. 일본에서는 걸어다니면서 뭐 먹으면 이상한 거라고 해서, 구석에 서서 다 먹고 다음 코스로.

 

디즈니 짱 덕후인 친구가 있는데, 한국에는 아직 디즈니스토어가 없어서 일본 갔다오면서 클리어파일을 좀 사다 달라는 부탁을 받았다. 그래서 일단 물량이 많다는 신사이바시 디즈니 스토어로. 뭐 여기 없으면 다른 곳에도 가야지.

 

 

ディズニーストア 心斎橋店

 

Address : 大阪府大阪市中央区心斎橋筋 2-1-23

Opening Hour : 10:00 – 21:00

Tel : +81 570 013 932

Web Site : https://store.disney.co.jp

Google Maps : https://goo.gl/maps/p9PKesDNYjetytVbA

 

디즈니스토어 신사이바시 · 2 Chome-1-23 Shinsaibashisuji, Chuo Ward, Osaka, 542-0085 일본

★★★★☆ · 취미용품점

maps.google.com

 

물량이 많긴 하지만 언제나 사람도 많으니, 찾는 물건이 없을 수도 있다. 막상 가 보니 매장 크기는 크지 않은 편이고, 대신 양 벽과 사이사이 진열대가 많아서 전체적인 물건은 많아 보였다. 단점은 사람이 정말 많아서 정신이 하나도 없다. 분명 매장 안 사진도 찍었는데 사진이 없다.

 

 

내가 찾던 것은 클리어파일이 3개씩 들어있는 세트. 인어공주와 스티치를 부탁받았는데, 인어공주밖에 없어서 일단 그것만 구매했다. 3장이 들어있는 한 세트가 세전 500엔, 세후 540엔. 영수증과 비닐 봉투가 예쁘고, 금색 미키마우스 스티커를 한 장 넣어준다.

 

나는 디즈니에 그닥 관심이 없어서 살 게 없었지만, 디즈니 상품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천국같기는 하겠다. 근데 이제 슬슬 한국에도 매장 하나 내 줄 때 되지 않았나. 디즈니월드가 없어서 디즈니 스토어도 안 생기는걸까 싶다. 거 잠실쯤에 하나 내 주지.

 

이제 꼭 사야하는 대리구매 물품은 다 샀으니, 신사이바시역으로 가면서 옷 살거 있나 가볍게 둘러보기로 했다. 사실 유니클로랑 GU가 한국이랑 얼마나 가격 차이가 날 지 궁금했다.

 

 

둘 중 GU에 먼저 도착했다. 2층인데도 안쪽이 넓어서 규모가 꽤 큰 편인데, 간판이 상대적으로 작다. 뭐 마네킹만 봐도 아 유니클로 계열이구나 싶기는 하다.

 

ジーユー 心斎橋店

 

Address : 大阪府大阪市中央区心斎橋筋2-1-17

Opening Hour : 11:00 – 22:00

Tel : +81 6 6484 3304

Web Site : https://www.gu-japan.com/

Google Maps : https://goo.gl/maps/vU72EfzmBKQyNGx66

 

GU 신사이바시 · 2 Chome-1-17 Shinsaibashisuji, Chuo Ward, Osaka, 542-0085 일본

★★★★☆ · 의류점

maps.google.com

 

한국에는 GU가 들어온지 이제 막 1년쯤 되었나? 작년 10월쯤에 들어왔던 것 같다. 유니클로 계열사고, 비슷한 느낌의 캐주얼 의류가 많은데, 가격은 유니클로보다 약간 저렴한 것 같다. 뭐 시국이 시국인지라 앞으로 잘 될거같지는 않지만. 이정도 규모의 브랜드니 당연히 비자 / 마스터 카드 결제 가능하고, 면세 카운터도 있다. 내가 갔을 당시가 딱 세일기간이어서 이것저것 많이 세일하고 있었다.

 

반팔 티셔츠는 한 장에 세전 500엔 - 1,000엔 내외였고, 적당히 포멀한 슬랙스는 다 세전 1,990엔. 청바지는 스키니 핏은 세전 1,490엔, 와이드 핏과 스트레이트 핏은 2,590엔이었다.

 

역시 일본답게 티셔츠 사이즈는 많이 작은 편. 키즈 라인도 아닌데 L사이즈가 한국 옷으로 M보다 작은 것 같더라. 바지 핏은 우리나라보다 많이 와이드한 편이라, 스키니 핏이 우리나라 스트레이트보다 약간 좁은 정도고, 스트레이트가 우리나라 와이드 핏, 와이드 핏은 완전 복고풍 펄럭바지더라. 굳이 사자면 세일하는 반팔티나 스키니 핏 청바지정도가 살 만한데, 미묘하게 우리나라 감성과는 안 맞는 느낌이 있다. 나는 그래서 안 샀고.

 

그 다음은 신사이바시역 코앞에 있는 유니클로. 규모도 엄청 크다. 건너편에 있는 H&M과 맞먹는 사이즈. 우리나라로 치자면 거의 명동점만하다. 지하 1층부터 4층까지 전부 유니클로.

 

ユニクロ 心斎橋店

 

Address : 大阪府大阪市中央区心斎橋筋1丁目2番17号 B1-4階

Opening Hour : 11:00 - 22:00

Tel : +81 6-4963-9172

Web Site : https://www.uniqlo.com/jp/

Google Maps : https://goo.gl/maps/1jRYuDTK4p7HXYQo9

 

유니클로 신사이바시점 · 1 Chome-2-17 Shinsaibashisuji, Chuo Ward, Osaka, 542-0085 일본

★★★★☆ · 의류점

maps.google.com

 

유니클로는 뭘 사러간 건 아니고, 평소에 울트라스트레치진을 좋아하는데 일본에서는 과연 얼마일까 싶어서 들어가봤다.

 

 

당시에는 딱히 시즌세일은 아니고, 몇몇 상품만 특가세일이 붙어있었다. 캐주얼은 한국과 가격이 비슷해보였고, 청바지나 슬랙스, 블라우스 같은 포멀한 류는 만원 정도 싼 것 같다. 

 

가장 탐났던 건 이거. 울트라 스트레치 하이웨이스트 앵클진. 한국에서는 49,900원인가 그럴텐데, 정가 세전 2,990엔짜리가 세일해서 1,990엔이었다. 근데 사이즈 중 제일 큰게 26 ㅋㅋㅋㅋㅋ. 22부터 28까지 매장에 비치되어있다고는 하는데, 여기 유니클로는 오픈하자마자 와서 한번에 다 쓸어가는 중국인이 그렇게 많다고 한다. 3시 넘어서 간 나는 애초에 넉넉한 사이즈는 구경할 수도 없었다는 얘기.

 

가격은 괜찮은 편이니 신사이바시 상점가 오픈시간인 11시경에 맞춰서 오면 이것저것 더 볼게 많을 것 같기는 하다. 구경은 한시간 반쯤 했는데, 내 것은 산게 없고 대리구매만 했다. 그리고 막상 구경한거보다 포스팅 쓰는 데 시간이 더 걸렸다는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