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제품후기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 매운맛, 매떡 후기

반응형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 매운맛, 매떡 후기

 

 

나는 떡볶이를 못 한다. 못 먹을 맛까지는 아닌데 온갖 레시피를 다 따라해봐도 흡족하게 맛있지가 않아서, 떡볶이만큼은 시판 반조리제품을 애용하는 편이다. 특히 가장 좋아하는 건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 순한맛과 매운맛, 짜장맛 등 맛도 다양하고, 밀떡 취향이라 말랑말랑한 떡도 좋다.

 

 

오랜만에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가 먹고싶어서 인터넷으로 주문을 했다. 기본 맛을 사려다가 안먹어본 매운 맛을 주문해봤다. 2 10,900원에 무료 배송, 라면사리를 하나 넣어준다.

 

 

저녁 늦게 주문했는데 다음날 밤에 도착했다. 보관은 냉동보관이고, 먹기 전날 미리 냉장고에 꺼내뒀다가 해 먹으면 된다. 

 

 

구성은 떡볶이 떡과 어묵, 빨강소스와 깜장소스. 빨강소스는 매운맛, 깜장소스는 단맛이 나니 입맛에 맞게 양을 조절하면 된다. 깜장소스를 1/2~1/3만 넣는게 일반적인 맛이라는데, 1봉을 다 넣어도 그렇게 달지는 않고, 오히려 매운 맛은 소스가 매워서 한봉을 다 넣는 게 나았다. 

 

한 팩 양이 600g이라 둘이 먹기에는 조금 많고, 셋이 먹으려면 볶음밥까지 해서 먹어야 하는 정도의 양이다. 어묵이나 파, 계란 등 토핑을 넣으면 3명이서 식사로 먹기 좋은 양이다.

 

 

 

미리 꺼내서 해동시킨 후, 떡은 찬물에 5~10분 담궈두었다가 소스와 식용유를 넣어 볶고,  360ml를 넣어 끓이라고 한다. 해동을 덜 시켜서 요리하면 떡이 갈라질 수 있다.

 

 

 

우선 떡을 불렸다가 물기를 빼서 넣고, 소스 두 봉과 식용유 한 스푼을 넣고 중불에서 볶는다. 스텐 냄비 말고 코팅된 궁중팬에 하는 게 더 편하다.

 

 

 

떡이 말랑말랑해지고 자기들까지 들러붙기 시작하면 다 볶은 것이다. 여기에 자른 오뎅을 넣고, 물을 붓는다. 조리법에는 360ml(종이컵으로 가득 2)을 넣으라고 하는데, 소스 두 봉을 다 넣고 국물떡볶이로 먹으려면 이것보다 조금 더 넣는 게 좋았다. 나는 500ml(신라면만큼)를 넣고 끓인다.

 

 

불을 센 불로 해서 끓이면 금방 떡이 부푸는데, 한 번 저어준 후 중불로 낮춰서 5분정도 더 끓인다. 조리법대로 떡이 부풀어오를 때까지만 끓이면 밀떡의 밀가루 맛이 살아있는 학교 앞 떡볶이가 되는데, 나는 그것보다는 양념이 더 잘 밴 게 좋아서 조금 더 오래 끓여 먹는다.

 

 

떡이 완전히 통통해지고, 국물에 약간 농도가 생기면 완성이다. 이 정도로 국물이 넉넉하게 나오는 편이 수저로 떠 먹기 좋다. 

 

매번 오리지널 기본맛만 먹다가 매운 맛은 처음 시켜봤는데, 의외로 굉장히 맵다. 신라면보다 맵고, 불닭볶음면보다 조금 덜 매운 정도. 엽떡과는 조금 다른 느낌이지만 생각했던 것보다 많이 매워서 처음에는 당황스러웠을 정도다. 맛이 안나고 통각만 느껴지는 정도. 먹으면 속이 쓰리다. 

 

아 그냥 오리지널 맛을 살걸 괜히 매운맛을 샀네 하고 있었는데, 이걸로 로제떡볶이를 하면 정말 미친 맛이다. 

 

떡을 볶고 물을 부을 때 200ml만 넣고 떡이 부풀어오를 때까지 끓인 후, 중불로 낮추고 우유 200ml를 넣어 한 번 끓어오르면 슬라이즈 치즈를 한 장 넣는다. 그러면 로제떡볶이 완성. 후추를 약간 뿌리면 더 맛있다. 지금까지 먹은 모든 프랜차이즈 로제 떡볶이보다 이게 가장 맛있다. 처음에 이걸 왜 조리법대로 끓여먹었는지 후회스러울 정도의 맛이었다. 

 

처음에 조리법대로 끓인 떡볶이를 먹고서는 아 오리지널 먹으라고 포스팅해야겠다 했는데, 국떡 매운맛은 로제 떡볶이를 위한 것이었다! 라면을 삶아 넣어도 끝내주는 맛이고, 비엔나 소세지와 양파를 넣어도 맛있을 듯. 또 사서 재료 이것저것 넣고 로제 떡볶이 해 먹어야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