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건대에서 중국식재료 사기, 왕부정 중국식품 / 자매중국식품 / 태평양 유통

반응형

 

건대에서 중국식재료 사기, 왕부정 중국식품 / 자매중국식품 / 태평양 유통

 

 

이전 편은 여기 -> 건대 조양마트, 중국식재료 사기! 하이디라오 소스, 건두부, 즈마장 등등

 

건대 조양마트, 중국식재료 사기! 하이디라오 소스, 건두부, 즈마장 등등

건대 조양마트, 중국식재료 사기! 하이디라오 소스, 건두부, 즈마장 등등 와인 성지로도 유명한 조양마트 자양점. 오랜만에 건대에서 친구들을 만났는데 친구가 집에서 훠궈 해 먹을 재료를

chordq0539.tistory.com

 

조양마트에서 어지간한 훠궈 재료는 다 샀는데, 친구가 사려고 했던 하이디라오 토마토 소스와 건두부가 없어서 근처 중국식품점에 가보기로 했다. 검색해보면 연예인이 들려서 유명하다는 가게 말고도 몇 곳이 뜨기는 하는데 거의 정보가 없던데, 그냥 조양마트에서 나와서 한강쪽으로 있는 사거리에 보면 중국식품이 들어간 간판이 잘 보인다.

 

 

왕부정 중국식품

 

서울특별시 광진구 동일로 18 78

09:00 – 23:00

02 498 1888

https://goo.gl/maps/ry2rEG2QSuvCU4F59

 

 

여기가 건대 중국식품점으로 검색하면 가장 많이 나오는 곳이다. 간판도 환하게 잘 되어있고, 인터넷 사이트도 있어서 택배주문도 할 수 있다.

 

 

 

입구에는 이렇게 우리나라에서 잘 안 먹는 야채들을 덜어서 팔고있다. 고수를 좋아한다면 이렇게 중국식품점에서 파는 걸 조금씩 사 가는 것도 조겠다.

 

그 외에 컵라면이나 월병, 과자 등등 가공식품들도 바깥에 진열되어있다.

 

 

가게 안으로 들어가면 왼쪽 벽면은 거의 주류다. 크기도 다양하게 있는데, 내가 중국 술은 잘 몰라서 아래에 있는 냉동고에는 피쉬볼이나 기타 냉동식품들이 들어있다. 머위완을 하나 살까 했는데, 집까지 가져가다 녹을 것 같아서 참았다.

 

 

훠궈 베이스 소스는 이것저것 꽤 다양하게 있는데, 아쉽게도 사려고 한 하이디라오 토마토탕은 없었다. 가격이 4천원이었나 4500원이었나… 이틀 뒤에 입고된다고 했으니 지금은 있을 것 같기는 하다.

 

 

그 외 중국소스들(노추 / 즈마장 / 두반장 / 라오깐마 등등)도 어지간한 건 다 있다. 다만 가격이 어지간한 건 안 붙어있어서 일일이 물어봐야하고, 가격도 그냥 조양마트에서 사는 게 더 저렴한 것 같다.

 

 

안쪽에 냉장고가 있는데, 여기엔 중국 음료와 절임류들, 두부류가 있다. 건두부는 250g짜리와 1kg짜리 두 개가 있는데, 250g짜리는 2,500, 1kg 7,000원이다. 그러면 당연히 1kg을 사야지 싶은데, 양이 많으니 혼자 먹을 거라면 250g짜리가 나을 수도 있다. 그런데 역시 건두부도 조양마트가 더 저렴하긴 마찬가지.

 

다른 중국식품점에는 하이디라오 토마토탕이 있는 곳이 있나 싶어서 근처 다른 중국식품점도 구경을 갔다.

 

 

자매중국식품

 

서울특별시 광진구 뚝섬로 27 65

02 6397 8898 

https://goo.gl/maps/PbHyAEQFkoGbcKNZ6

 

 

여기는 비교적 생긴지 얼마 안 된 곳인지 정리가 좀 더 잘 되어있다. 대신 지도에는 없더라;; 간판이 빨간 색이라 찾기는 쉽다.

 

 

 

껍질콩이나 고추, 견과류도 여러가지 있고, 이름도 모르는 중국 식재료도 많다. 냉동고가 바깥에 있고, 역시 월병이나 과자류도 같이 판다.

 

 

안으로 들어오면 이렇게 입구쪽은 과자와 라면들이 진열되어있고, 역시 가격은 안 적혀있어서 일일이 물어봐야한다. 뭐 이런 중국식품들은 중국에서 살다오거나 중국어를 엄청 잘하면 뭔지 잘 알겠지만 나는 대충 뭐가 들어갔는지만 알 정도라 도전하고싶지는 않더라.

 

 

가장 안쪽에 훠궈재료들이 있다. 건대 양꼬치 거리 인근 중국식품점들은 거의 취급품목이 비슷ㅂ슷한데, 여기는 토마토 탕이 있더라. 하이디라오 소스는 맛과 상관없이 4,500. 토마토 탕은 먹어보질 않아서 어떤 맛인지 궁금하기는 한데, 조양마트에서 버섯탕 소스를 샀으니 나는 사지 않고 친구만 토마토탕을 하나 구매했다.

 

 

반대편에는 과자나 면류들이 이것저것 있었는데, 지금까지 가 본 중국식품점 중에서는 전체적으로 제일 진열이 잘 되어있었다. 다만 사장님이 한국어를 유창하게 하시는 것 같진 않고, 한국인 손님은 뭐 들어와도 크게 신경은 안 쓰는 모양이다.

 

태평양 중국식품

 

서울특별시 광진구 뚝섬로 27 65

02 3409 0205

https://goo.gl/maps/TvBekQkepDBx2eG49

 

 

자매중국식품과 같은 건물, 다른 모서리에도 중국식품점이 있어서 한 번 들렸다. 여기는 앞에 사람들이 많이 서 있어서 사진을 못 찍고, 로드뷰 사진을 가져왔다. 한 건물에 중국식품점이 두개라니 무슨 일인가 싶다. 안에 들어가보니 다른 곳들과 취급품목이 크게 다른 것도 아니어서 추가로 살 건 없길래 금방 나왔다.

 

건대 인근에서 중국 식자재를 사려면 공산품류는 아무래도 조양마트가 종류도 다양하고, 가격도 저렴하다. 다만 조양마트에서 우리처럼 물건이 떨어졌다던지, 중국에서 자주 먹는 채소류가 필요다면 인근에 있는 중국식품점에 들려보는 것도 괜찮겠다. 다음에 또 간다면 왕부정 중국식품에 갈 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