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방산시장 베이킹 / 포장 재료 쇼핑 : 아이러브초코 / 새로피엔엘

반응형

 

방산시장 베이킹 / 포장 재료 쇼핑 : 아이러브초코 / 새로피엔엘

 

 

이전 편은 여기 -> 방산시장 베이킹 재료 쇼핑 : 의신상회 / 용천상회

 

방산시장 베이킹 재료 쇼핑 : 의신상회 / 용천상회

방산시장 베이킹 재료 쇼핑 : 의신상회 / 용천상회 11번가에서 충동적으로 노르딕웨어 번트 틀을 사고 나니, 파운드케이크를 이것저것 많이 구워야겠다 싶다. 마침 설날과 동생 생일, 내 생

chordq0539.tistory.com

방산시장 베이킹 도구 쇼핑 : 대우공업사 / 경훈공업사

 

방산시장 베이킹 도구 쇼핑 : 대우공업사 / 경훈공업사

방산시장 베이킹 도구 쇼핑 : 대우공업사 / 경훈공업사 이전 편은 여기 -> 방산시장 베이킹 재료 쇼핑 : 의신상회 / 용천상회 방산시장 베이킹 재료 쇼핑 : 의신상회 / 용천상회 방산시장 베이

chordq0539.tistory.com

방산시장 포장 재료 쇼핑 : 참한포장 / 제일포장

 

방산시장 포장 재료 쇼핑 : 참한포장 / 제일포장

방산시장 포장 재료 쇼핑 : 참한포장 / 제일포장 이전 편은 여기 -> 방산시장 베이킹 재료 쇼핑 : 의신상회 / 용천상회 방산시장 베이킹 재료 쇼핑 : 의신상회 / 용천상회 방산시장 베이킹 재

chordq0539.tistory.com

 

 

살만한 건 어지간하게 다 샀는데, 건무화과를 살까말까 고민이다. 고민을 좀 더 해보기로 하고, 다른 포장용품 필요한 게 있나 새로피엔엘 구경을 갔다.

 

 

가다가 발견한 아이러브초코. 여기 사장님이 친절하고 물건 진열이 잘 되어있다는 후기를 많이 봐서 한번 들어가봤다.

 

 

버터는 앵커가 6,000, 엘르엔비르가 500g 10,000. 크림이 좀 다양하게 있는 편이고, 크림치즈 가격은 다른 곳과 같다. 

 

 

안으로 들어가면 소도구가 조금 있고, 바로 초콜릿이 시작된다. 조금 저렴한 깔리바우트와 벨코라드도 200g / 500g / 1kg 단위로 있고, 발로나도 종류별로 소분되어있다. 한번 테스트해보고 싶을 때 200g씩 사서 써보기 좋겠다. 다만 발로나는 가격이 워낙 비싸니;;;

 

 

빼빼로나 각종 초콜릿과 사용하는 부재료가 굉장히 다양하게 있다. 스틱과자나 프레첼, 콘도 있고, 코코아나 크런치, 건조과일, 견과류 등등.

 

 

 

바닐라 / 딸기 / 민트 오일과 코앵트로, 럼도 있다. 가격은 비슷한 수준. 초코칩은 컴파운드가 인도네시아산 / 벨기에산 두 종류, 청크가 화이트 / 다크 두 종류다. 건조 무화과와 살구가 있었는데, 200g이 생각보다 묵직하더라. 살까말까 고민하다가 포기했다.

 

듣던대로 사장님이 워낙 친절하시고, 대로변에 있는데다가 가격도 저렴하고 잘 표시되어있어서 좋았다. 방산시장에 급하게 와서 간단한 재료 사기에는 딱 좋을 것 같다.

 

 

 

새로피엔엘은 베이킹 상점이 몰려있는 골목과는 좀 떨어져있고, 을지로 5가역쪽으로 뚝 걸어내려가면 있다. 이전 건물과 꽤 떨어진 곳에 있는데, 워낙 건물이 크고 흰색이라 잘 보인다. 

 

 

1층은 각종 박스가 진열되어있기는 한데, 그보다 리본이나 캐릭터 종이컵, 일회용 틀, 스티커 같은 디자인 상품들이 많다. 이런 케이크 상자들은 쓸 일이 없지만 작은 사이즈 구경을 몇 가지 하고 부재료를 구경했다.

 

 

케이크택 / 데코택. 100장단위다보니 업장이 아니면 그다지 살 건 아니더라. 토퍼들은 소량으로도 판매하니 그쪽이 더 나을 것 같다.

 

 

리본들. 두께별 색깔별로 정말 다양하게 있다. 맞춤제작이나 대량이 아니더라도 소량으로 구매할 수 있다. 포장을 많이 한다면 한개쯤 사기에도 괜찮을 것 같다.

 

 

그리고 지하 1. 대부분의 일회용 용기는 이곳에 배치되어있다. 도시락용기 외에도 일회용 커트러리, 알루미늄이나 각종 배달용기, opp/종이 봉투와 컵, 쇼핑백이 전부 지하에 있다.

 

 

기대에 없던 푸딩 병을 발견했는데, 모양도 좋고 뚜껑도 좋았다. 아마 내열이 될 것 같은데, 150ml였다면 샀을 것 같다. 

 

 

각종꼬치들. 모양이 있는것도, 없는 것도 있다. 이 옆으로 포장된 숟가락 / 포크 / 나이프 등등 물건 종류는 다양했다.

 

 

펄프 도시락도 내가 조금 구매한 B-003 외에 다양한 크기가 있었다. 더 큰 정사각형도 있고, 직사각형이거나 뚜껑이 없는 것들도 많았다. 햄버거 펄프도시락(B-003) 50개에 11,000, 1박스(500)개에 99,000원이어서 오히려 참한포장이 더 저렴하더라. 물론 업장에서 대량으로 주문한다면 또 가격이 달라지겠지만, 개인이 산다면 참한포장이 나을 것 같다.

 

 

아 그리고 실리카겔. 포장이 일반지인 것과 PET인 것 두 가지가 있는데, 가격은 100 3,000원으로 똑같았다. 이거 한 팩 사다가 이곳저곳 제습이 필요한 곳에 사용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새로피엔엘이 소매로도 판다고 해서 가 봤는데, 업장에서 대량구매를 해서 적힌 가격보다 더 할인을 받는 게 아니라면 그다지 저렴하거나 하지는 않은 것 같다. 제일포장에서 10개짜리 펄프도시락을 사길 잘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