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 후쿠오카

후쿠오카 여행 준비 - 03. 교통패스 구매 : 산큐패스 싸게 사기

반응형

 

일본 후쿠오카 효도여행 준비 - 03. 교통패스 구매 : 산큐패스 싸게 사기

 

 

후쿠오카 근교 여행의 필수품이라고도 할 수 있는 산큐패스. 북큐슈 일대인 후쿠오카 / 사가 / 나가사키 / 쿠마모토 / 오이타 현 내의 버스를 정해진 기간동안 무제한 탑승 가능한 버스 패스다. 보통 후쿠오카 공항으로 들어와서 유후인 / 벳부 / 나가사키 등등 근교를 여행할 예정이라면 이 패스를 미리 끊어 가는 게 저렴하다. 왜냐면 큐슈는 전철비가 비싸서. 신칸센 등등도 있긴 하지만, 가격이 상당한 편이다.

 

이번 여행에서는 후쿠오카 공항 -> 유후인 -> 벳부 -> 텐진 순으로 이동할 예정이고, 마지막 날은 공항까지만 가면 되니 3일권이면 충분할 것 같다. 정가는 7000엔이지만 물론 한국에서 미리 구매해 가면 훨씬 저렴하다. 예전보다는 많이 올랐지만, 그래도 세일을 노리거나 각종 할인을 끼워서 구매하면 많이 저렴해진다.

 

 

내 경우는 지마켓-옥션에서 한 빅스마일데이 세일을 이용해서 구매했다. 원래 가격은 71,900, 6% 할인해서 66,870원이었다.

 

 

이건 산큐패스로 커버 가능한 범위. 북큐슈패스와 전큐슈패스 어느 것이냐에 따라서 커버 범위가 달라진다. 큐슈 섬 남부를 여행한다면 전큐슈패스를 사야겠지만, 보통 그러면 렌터카를 쓰니까 대부분은 북큐슈패스를 구매한다. 아 저 지도를 보니 가고싶은 곳이 많네.

 

 

산큐패스로 이용할 수 있는 버스에는 스티커가 붙어있다. 대부분의 관광지에는 연결되어 있으니,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을 듯 하다. 그리고 한국인들이 워낙 후쿠오카 인근으로 여행을 많이 가서, 후기가 많으니 미리 정보수집을 철저히 하고 가면 된다.

 

 

산큐패스는 첫 사용일을 도장으로 찍어야 사용할 수 있는데, 만약 근래에 여행이 계획되어있다면 지정일 도장을 받아서 가는 것이 낫고, 나처럼 아직 여행일이 많이 남았는데 세일기간이라 미리 패스를 구매하는 경우에는 후쿠오카 공항이나 기타 교통 요지에서도 스탬프를 받을 수 있으니 미지정 패스로 구매하는 게 낫다. 나는 11월에 사용할 것이니 미지정 패스로 구매.

 

 

대신 이 산큐패스를 쓰려면 예약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보통 현과 현 사이를 이동할 때 타는 고속버스는 좌석지정제인 경우가 많아서, 예약이 필요하다. 당일에도 운 좋으면 탈 수 있겠지만, 후쿠오카 <-> 유후인 노선같이 인기있는 노선은 미리미리 예약이 필요하다. 한 달 전에 인터넷으로 예약할 수 있으니 반드시 예약할 것. 예약 포스팅은 다음에.

 

그래서 패스 구매로 돌아가자면, 지마켓-옥션에서 빅스마일데이라는 큰 세일을 했다. 여기에 여행사 상품도 할인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 바로 모두투어에서 산큐패스를 구매하면 빅스마일데이 할인이 가능한 것.

 

 

즉 정가 71,900원인 패스를 스마일클럽 회원 쿠폰을 사용해서 20% 할인을 받고, 문화상품권을 컬쳐캐시로 충전한 후 스마일 캐시로 전환해서 저렴하게 살 수 있다. 쿠폰을 먹일 수 있는 것. 먼저 문화상품권 10만원권을 91,000원에 구매한 후 스마일 캐시로 전환해 놓고, 스마일 클럽 무료 체험 한달을 신청. 그러면 스마일클럽 회원 전용으로 20% 할인쿠폰이 3일 간격으로 나왔다. 

 

 

71,900원인 패스를 20% 할인하면 57,520원이 되고, 이걸 미리 전환해놓은 스마일캐시로 결제. 쿠폰 한 장당 적용되는 게 한 장뿐이라서 한 장씩 따로 구매했다. 스마일클럽 회원 쿠폰은 계정 하나당 지마켓 1 / 옥션 1장 나오니, 옥션에서 한 장 지마켓에서 한 장.

 

총 산큐패스 3일권 2장에 문화상품권 구매금액+차액 카드 결제 해서 104,020원에 구매했다. 1장에 52,000원꼴. 정가가 7000엔이고 세일해도 보통 6만원 초반대인 걸 감안하면 굉장히 싸게 샀다. 선방했네.

 

인터넷으로 여행사 끼고 산큐패스를 구매하면 확인 전화가 온다. 본인이 맞는지, 사용일자 미지정인 경우는 미지정이 맞는지 등등. 확인하고 나면 금방 배송되니 전화를 꼭 받자.

 

산큐패스 실물이 택배로 오는데, 손바닥만한 코팅지로 된 책자와 티켓이 온다. 자세한 한국어 설명서가 첨부되어 있어서 사용하는 데는 전혀 문제 없을 듯. 이제 여행갈 때까지 잊어버리지 않도록 잘 보관할 것!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