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 후쿠오카

3일차 벳부 - 03. 스기노이 호텔 체크아웃, 벳부 기타하마 정류장 가기

반응형

 

일본 후쿠오카 34일 효도여행 3일차 벳부 - 03. 스기노이 호텔 체크아웃, 벳부 기타하마 정류장 가기

 

 

이전 편은 여기 -> 후쿠오카 3박4일 3일차 벳부 - 02. 스기노이 호텔 시다팰리스 조식 후기

 

후쿠오카 3박4일 3일차 벳부 - 02. 스기노이 호텔 시다팰리스 조식 후기

일본 후쿠오카 3박4일 효도여행 3일차 벳부 - 02. 스기노이 호텔 시다팰리스 조식 후기 이전 편은 여기 -> 후쿠오카 3박4일 3일차 벳부 - 01. 아침의 벳부, 스기노이 호텔 다나유 후기 목욕을 다

chordq0539.tistory.com

 

스기노이 호텔 체크아웃은 11시까지이긴 하지만, 후쿠오카 가는 고속버스를 11시에 예약해뒀으니 그것보다 조금 일찍 체크아웃을 한다.

 

 

짐을 다 챙겨 로비로 내려왔는데, 로비에서 보이는 정원이 꽤 넓다. 지대가 높아서 벳부만도 살짝 보이고, 경치가 좋다. 뭐 얼른 체크아웃하고 버스 타러 가야하지만. 

 

우리는 별달리 추가로 이용한 게 없었고, 결제도 미리 하고 와서 키 반납하고 확인서만 받았다. 만약에 체크아웃하고 다나유나 수영장을 이용하려면 이 때 영수증을 받아두었다가 입장할 때 직원에게 보여주면 당일 이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그리고 후쿠오카에 가서 느낀 건데, 스기노이에서 숙박했으면 체크아웃 하고 짐 맡겨두고 호텔에서 밤 늦게까지 놀다가 밤에 후쿠오카에 가는 게 좋겠다. 부어라 마셔라를 할 게 아니라면 후쿠오카에서 할 게 별로 없고, 특히 부모님을 모시고 간다면 ‘그 좋은 온천을 두고 할거 없는 후쿠오카에 왜 그렇게 일찍 갔냐‘를 1년이 지나서도 들을 수 있다(는 내 경우)

 

 

체크아웃을 하고 건물 입구로 가면, 이렇게 호텔 주차장 / 호텔 내 이동 / 벳부역 이렇게 도착지에 따라 셔틀버스 줄을 따로 선다. 직원이 항상 있어서 어디까지 간다고 말을 하면 어느 줄에 서야하는 지도 알려주고, 사람이 없어서 셔틀버스가 쉬고 있었다면 셔틀버스 호출도 해 준다.

 

 

2019 11월 당시 셔틀버스 시간표. 1시간에 4대라고 생각하면 편하고, 주말이나 사람 많을 때는 셔틀버스가 만석이 되기도 한다니 생각하는 것보다 한 타임 이르게 나오는 게 좋겠다. 우리는 10 15분에 출발하는 셔틀을 타려고 했는데, 15분 차가 없어지고 결국 30분에 출발하는 셔틀을 탔더니 조금 빠듯한 편이었다. 고속버스를 타려면 안전하게는 정각 차를, 늦어도 15분 셔틀을 타는 게 안전하겠다.

 

 

이제 스기노이 호텔은 이것으로 마지막. 전날 묵었던 료칸도 그랬지만 이번 여행은 숙소를 다 끝장나게 잡아서 유독 떠나기가 아쉽다. 날씨가 좋으니까 더 떠나기 싫다.

 

 

호텔을 떠나서 벳부역으로 바다가 점점 가까워진다. 벳부만을 건물에서 내려다보기만 하고 바다 근처에는 가보지를 못했네. 조금 아쉽다. 다음에 오면 온천순례는 다 했으니 벳부만 근처 구경을 해야겠다. 뭐 언제 다시 갈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만.

 

 

스기노이 호텔에서 벳부역까지는 10~15분 정도 걸린다. 벳부역 서쪽 출구의 주차장에 내려주는데, 걸어서 1~2분이면 역 입구로 들어가니 멀지는 않다. 마지막으로 버스 사진을 한 장.

 

 

그리고 예쁜 맨홀 뚜껑 사진도 한 장. 꽃은 팬지와 매화, 주위는 대나무다. 뭐 관광객이니까 이런 거 하는 게 아니겠습니까

 

 

벳부에서 후쿠오카나 오이타 공항으로 가면 벳부 기타하마 정류장에서 고속버스를 타야하는데, 이름과 달리 벳부역에서 꽤 멀리 떨어져있다. 벳부역 동쪽 출구에서 걸어서 10분이라고 나와있는데, 캐리어 끌고 신호 걸리고 하면 걸음이 빨라도 15분은 걸린다. 버스 타기 10~20분 전에 도착하는 걸 목표로 두고 움직이는 걸 추천한다. 안그러면 너무 힘들다(...)

 

 

벳부역 동쪽 출구로 나와서 직진을 하면 꽤 큰 사거리가 나오는데, 여기서 살짝 꺾어서 계속 내려간다. 앞으로 꽤 큰 백화점(토키와 백화점) 건물이 보이는데, 이 건물을 왼쪽에 두고 계속 걸어 내려가면 된다. 참고로 도보가 잘 되어있는 편인데도 캐리어를 굴리면 소리가 굉장히 크다. 바퀴가 다 갈리는 재질인 듯.

 

 

토키와 백화점 건물 출입구가 보일 때 쯤 벳부 기타하마 1번 정류장이 나오는데, 여기가 아니다! 와 다 도착했다! 하고 좋아했는데 여기가 아니었다. 건물 끝에서 왼쪽으로 돌아, 벳부 기타하마 2번 정류장에 고속버스가 서니 주의할 것.

 

 

 別府北浜空港バス停 벳부 기타하마 공항버스 정류장

 

Address : 大分県別府市北浜2丁目9 小倉 街道

Web Site : oitakotsu.co.jp

Google Maps : https://goo.gl/maps/qNWYT4EV7jWeADj58

 

Google 지도

Google 지도에서 지역정보를 검색하고 지도를 살펴보거나 운전경로 정보를 검색합니다.

maps.google.com

 

 

토키와 백화점을 끼고 왼쪽으로 돌면 정면에 벳부타워가 보이고, 왼쪽에 스타벅스가 있는 지점에 벳부 기타하마 2번 정류장이 있다. 진짜 스타벅스 바로 앞이다.

 

 

정말 스타벅스 간판 바로 앞에 버스정류장이 있다. 다만 이 스타벅스의 출입구는 버스 정류장 쪽에 없어서 커피 사 마시기에는 불편하더라. 고속버스 정류장인데도 일반 마을버스가 서는 정류장과 똑같이 생겨서 조금 헷갈린다.

 

 

후쿠오카 / 오이타 공항 행 고속버스를 타는 정류장. 나가사키로 가는 버스도 있는 듯. 버스가 11시에 출발하는 버스인데 필사적으로 걸어서 10 50분쯤 도착했다.

 

 

버스 정류장을 많이 헷갈려 하는지 이 주변 버스정류장을 자세히 설명해 두었다. 아까 지나쳐 왔던 벳부 기타하마 1번 정류장에는 쿠마모토에 가는 버스만 서고, 오이타공항 / 후쿠오카 / 나가사키 / 산노미야 / 오사카 / 교토 / 기타큐슈 / 기타큐슈 공항으로 가려면 모두 여기 2번 정류장에서 버스를 탄다. 미야자키나 노베오카에 가려면길 건너 3번 정류장에서 타는 듯.

 

 

문제는 길 건너에 카메노이 벳부 기타하마 버스 센터가 있는데, 미리 고속버스 예약을 안 하고 왔거나 / 예약을 했더라도 공항에서 발권을 안 했다면 저 센터에서 버스표를 발권해 와야 한다(하는 줄 알았다. 예약했으면 안가도 됩니다).그래서 엄마에게 캐리어를 맡기고 나는 열심히 뛰어서 표 발권을 하러 갔다.

 

고속버스 예약 포스팅은 여기 -> 후쿠오카 여행 준비 - 05. 후쿠오카공항-유후인 / 벳부-후쿠오카 텐진 가는 고속버스 예약

 

후쿠오카 여행 준비 - 05. 후쿠오카공항-유후인 / 벳부-후쿠오카 텐진 가는 고속버스 예약

후쿠오카 여행 준비 - 05. 후쿠오카공항–유후인 / 벳부-후쿠오카 텐진 가는 고속버스 예약 이전 편은 여기 후쿠오카 여행 준비 - 01. 어쩌다 항공권 후쿠오카 여행 준비 - 02. 숙소 예약 : 1일차 유

chordq0539.tistory.com

 

그 와중에 사진은 찍었네. 카메노이 벳부 기타하마 버스 센터에 들어가면 바로 앞에 카운터가 있는데, 여기서 몇 시 버스를 예약했고 발권 부탁드립니다, 하면 버스 표를 발권해 준다. 이왕이면 후쿠오카 공항에서 미리 발권해두자. 

 

헐떡거리면서 11시 버스고, 미리 예매했다고 하니 예약을 했다면 굳이 발권하지 않아도 된다고 한다(...) 미리 갔다왔던 사람들아 발권 안하면 버스 못 탄다면서요!!!! 완전 쫄려서 뛰어왔는데!!!! 여러분은 꼭 미리미리 발권하시고 시간 여유있게 도착해서 이런 일이 없길 바랍니다.

 

 

다시 벳부 기타하마 2번 정류장으로 가려고 토키와 백화점 앞 횡단보도를 건너는데, 저 멀리서 버스가 오고 있다. 안돼…! 

 

 

버스가 도착하면 운전수가 내리고 탑승객 명단을 체크하는데, 미리 예약해 두었다면 예약증과 산큐패스를 보여주면 바로 탑승 가능하다. 굳이 발권을 하지 않아도 되기는 하는데, 혹시 모르니까 여유있게 도착해서 발권을 해 두자.

 

 

 

 

반응형